BT, 회계연도 2014년 3분기 실적 발표
BT, 회계연도 2014년 3분기 실적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2.0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전이익 13% 상승으로 성장세 유지

▲ 회계연도 2014년 3분기실적 개요
[아이티비즈]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 BT(www.bt.com, 한국 지사장 김성대)가 회계연도 2014년 3분기(12월 31일 마감)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와 관련해 개빈 패터슨(Gavin Patterson) BT 그룹 CEO는 “이번 회계연도 또한 세전이익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 나갔으며 매우 양호한 잉여 현금흐름을 창출했다. 오픈리치(Openreach) 사업부가 일반 전화 수치에 있어서 역대 최고치의 성장을 달성했다. 광섬유 브로드밴드 부문도 최대 실적을 기록한 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패터슨 BT 그룹 CEO는 이어, “BT의 초고속 광대역 네트워크는 현재 영국 전역에 걸쳐 75%까지 설치된 상태다. BT는 광대역 분야에서 혁신과 투자를 선도해 왔으며, 이를 통해 모든 통신 사업자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이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ITU(국제전기통신연합)가 마무리 중인 새로운 광대역 표준인 지닷패스트(G.fast)를 접목한 울트라패스트 광대역을 올 여름에 대규모 파일럿 형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을 규모 있게 구축하여 10년 안에 영국 전역에 500Mbps의 초고속 광대역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T는 실적자료를 발표하면서, 모빌리티(Mobility)가 BT의 주요 성장 분야이며, EE 인수에 관련된 실사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적절한 시기에 추가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