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라인프렌즈,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3.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B 패키지, 최고상 ‘골드’ 선정…CI, 본상 수상하며 디자인 글로벌 경쟁력 입증
▲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Gold)’ 수상작 라인프렌즈 F&B 패키지(왼쪽)와 ‘본상(winner)’ 수상작 라인프렌즈 CI

[아이티비즈]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IF 디자인 어워드 2016(iF Design Awards 2016)'에서 라인프렌즈 F&B(Food & Beverage) 패키지와 CI(Corprate Identity)로 2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라인프렌즈 카페에서 만날 수 있는 F&B 패키지는 iF 어워드의 최고상 격인 ‘골드(Gold)’로 선정되었다. 팝콘, 쿠키세트, 마카롱 등 디저트와 음료로 구성된 라인프렌즈 F&B 패키지는 고퀄리티 그래픽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장된 식품까지 캐릭터의 특징 그대로 반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F&B 패키지는 캐릭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여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이 특징”이라며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카페를 찾는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의 우수성을 iF 디자인을 통해 다시 한번 인정받아 더욱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라인프렌즈의 CI(Corporate Identity)는 9종의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핵심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앞으로의 캐릭터 사업 방향성과 회사의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주며 본상(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