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스타일러스 2’ 선보인다
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스타일러스 2’ 선보인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6.03.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인치 대화면에 무게 145g, 두께 7.4mm…향상된 ‘스타일러스 펜’으로 정교한 필기감 제공
▲ LG전자가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를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LG전자(www.lge.co.kr)가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이번 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일러스 2’는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무게 145g, 두께 7.4mm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145g의 무게는 사과 반쪽 수준이다. LG전자는 제품 테두리 부분을 메탈 느낌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제품의 색상은 티탄, 화이트 두 가지다.

▲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

LG전자는 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 뭉툭한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로 구현,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타일러스 2’는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 만년필의 필기감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스타일러스 2’에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를 적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는 어느 화면에서나 스타일러스 펜을 뽑으면 ‘팝메모(Pop memo)’, ‘캡쳐+(Capture+)’, ‘팝스캐너(Pop scanner)’ 등 관련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메뉴다.

이 외에도 ‘스타일러스 2’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펜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펜이 스마트폰과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림을 제공하는 ‘펜 지킴이’ 등 차별화된 UX를 탑재했다.

LG전자 MC한국영업FD 조성하 부사장은 “‘스타일러스 2’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스타일러스 펜’ UX를 제공한다”며, “이 제품으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