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입학 시즌 맞은 포토북 시장, 키워드는 ‘가성비’
졸업 입학 시즌 맞은 포토북 시장, 키워드는 ‘가성비’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3.0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쇄업계, 가격 할인 이벤트, 디지털 프린팅 기술 도입해 가성비 높이기 경쟁 치열

[아이티비즈] 최근 가성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포토북 역시 품질과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 결정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인쇄업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품질의 포토북을 생산할 수 있는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도입하고 다양한 가격 할인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다.

포토북 브랜드 스마일캣은 포토북 3000원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8x8 인치 사이즈 포토북으로 1권 구매 시부터 적용되며 권 수에 상관 없이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스마일캣은 다양한 포토북 테마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표지부터 이미지 배치까지 직접 디자인할 수도 있다.

▲ 한국후지제록스 포토북

포토큐브는 모든 고객에게 포토북 제작 시 30%의 할인을 제공한다. 포토큐브는 한국후지제록스 디지털 인쇄기와 친환경 수입지 르느와르지를 활용해 뛰어난 품질의 포토북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포토북 사이즈, 커버 종류, 꾸미기 스티커 등을 제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포토북에서도 가성비가 중요한 기준으로 떠오름에 따라 품질은 높이고 제작 비용은 절감할 수 있는 디지털 프린팅 기술 역시 각광 받고 있다. 디지털 프린팅은 소량 맞춤형 인쇄(POD: Print On Demand)에 최적화된 인쇄 방식으로, 포토북과 같은 소량의 인쇄물을 빠르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컬러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어 높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에 복합기 업계는 빠른 인쇄 속도와 뛰어난 품질을 앞세워 POD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국후지제록스가 지난해 출시한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Versant 2100 Press)’는 울트라 HD급 고해상도 이미지를 다양한 크기의 용지에 분당 최대 100매의 속도로 인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트랜스퍼 롤 메소드(transfer roll method)’ 기술을 탑재, 토너의 전달 구조와 구성부품을 최적화해 인쇄 작업 시 정전기의 영향으로 용지걸림 현상이 생길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신도리코의 컬러 디지털 인쇄기 'PRESS C1100'은 ‘스미트리 HDE토너(Simitri HDE Toner)’를 사용해 적은 양의 토너로 보다 풍성하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저온에서도 토너가루 흡착이 잘 이뤄져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9개의 급지함에 각각 다른 종류의 용지를 넣어 최대 1만3890매까지 급지할 수 있어 대량 출력에도 효과적이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성비가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떠오름에 따라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은 인쇄업계에서도 포토북의 가성비를 높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며 “이에 인쇄업계는 디지털 프린팅 기술 확보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포토북을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