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라, 새로운 기술교육 시리즈 런칭
이솔라, 새로운 기술교육 시리즈 런칭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1.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판 평가 및 선정에 관한 핵심적 사항 다뤄

[아이티비즈] 이솔라그룹이 시스템 수준의 설계에 있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적층판 재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기술교육 시리즈(TES)를 발표했다.

TES는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시각적 경험을 통해 시스템 수준의 설계 담당자들이 적층판 선별의 중요한 요소들을 새롭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사용자들은 해당 사이트(www.isola-group.com/TES)에 로그인해 TES에 포함된 4편의 초기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TES는 PCB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 그리고 적절한 PCB 재료 선정이 어느 정도까지 설계된 제품의 기능성을 향상시키는지를 전자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알리는 것을 주요 의제로 삼게 된다.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TES는 또한 설계자들이 관련된 주제를 논의 및 제안하는 공론의 장을 제공한다. 다른 동영상들은 올해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TES의 사전 동영상 1~3편에는 PCB업계 전문가인 리 리치(Lee Ritchey) 스피딩에지 사장이 출연한다. 리치 사장은 초고속 직렬 데이터 링크내 스큐(skew)현상 최소화, 고속 차동회로가 요구하는 대역폭, 고속 PCB에서 저유전율 적층판 사용시의 장단점 등의 주제를 다룬다. PCB 내 수동 상호변호(PIM)를 주제로 한 4편에는 마이크 밀러(Mike Miller) 이솔라 OEM-마케팅 부문장이 출연한다.

오늘날 제품 개발의 모든 요소는 시스템 수준의 관점에서 취급될 필요가 있으며 적층판 재료는 이 시스템을 구성하는 토대 역할을 한다. 최적의 PCB 적층판이 선택되지 않을 경우 집의 토대가 무너지는 것처럼 시스템 전체가 붕괴될 수 있다. 설계에 최적화된 적층판 재료가 선정되지 않으면, 엔지니어링 회수불능 비용 증가, 제품 소개 기회 상실 및 복합적인 PCB 리스핀(re-spin) 발생 등이 발생하게 된다. 이솔라 TES는 이와 같은 문제 및 관련 사항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솔라의 타룬 암라(Tarun Amla) 부사장 겸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제품 기능성 향상과 공정 기술 사이의 균형을 잡는 일은 복잡할 수 있다. 부조화가 발생될 경우 시스템 수준의 개발 사이클 전반에 거쳐 파급효과가 일어난다. 예를 들어 PCB재료는 종종 보드 제작자나 내부 구매담당부서에 의해 선정되기 때문에 제품 엔지니어링팀은 적층판 평가와 선정 과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추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그 결과 보드 제작에 부적절한 재료가 선정되어 제품 개발 엔지니어들은 자신이 설계한 제품의 요구 성능을 영원히 구현하지 못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하이브리드 PCB 설계 혹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재료를 사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를 수 있다"고 말했다.

리 리치 스피딩에지(Speeding Edge) 사장은 "과거에는 낮은 수준의 제품과 고속 설계제품간의 확고한 경계선이 있었는데 이런 차이점은 이제 존재하지 않는다. 현재 통용되는 요소기술을 사용할 때 (엔지니어는) 최종 용도에 상관 없이 자동적으로 고속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하지만 학습곡선은 요소 사용률과 반드시 일치하진 않기 때문에 제품 개발자들은 '기술의 미로'에 빠질 수 있으며 차세대 기술의 설계 적용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획득하지 못할 지도 모른다. 고객사 교육 지원에 주도적 역할을 맡고 있는 이솔라 같은 회사는 기술 교육의 핵심적인 기업이자 신뢰감 있는 공급업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