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가장 얇고 빠른 ‘2TB 모바일 HDD’ 출시
씨게이트, 가장 얇고 빠른 ‘2TB 모바일 HDD’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2.1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mm 두께에 고용량 스토리지 구현

[아이티비즈]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18일 업계 최초로 7mm의 두께에 2TB의 용량을 지원하는 초박형 하드 드라이브 ‘씨게이트 모바일 HDD(Seagate Mobile HD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 씨게이트 모바일 HDD

맷 루틀리지(Matt Rutledge) 씨게이트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 엔지니어들은2.5인치 폼팩터에서 플래터 당 1TB의 밀집도를 구현함과 동시에 부팅에 필요한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해냈다. 이 제품을 이용해OEM 에서는 어떤 디자인의 노트북이라도 설계, 생산할 수 있다”며, “오늘날 노트북 시장에서는 빠른 속도와 많은 저장 공간, 그리고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얇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필수 요소다. 제조사들이 씨게이트의 새로운 ‘모바일 HDD’를 이용해 타협 없는 최상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약 89.8g (3.17oz)에 불과한 씨게이트의 초소형 ‘모바일 HDD’는 구세대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 대비 25퍼센트 가량 더 가벼운 무게를 지원한다. 아울러, 7mm의 얇은 두께로 모바일 기기에 더 큰 용량의 배터리나 메모리, 또는 향상된 공기순환 장치 등을 탑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들이 보다 높은 설계 유연성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플래터 당 1TB의 밀도를 활용한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현재 소형 7mm 폼팩터 기반에서 구현 가능한 최대의 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현존하는 대부분의 모바일 컴퓨터와 호환이 가능한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기존 노트북 역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 2TB의 용량으로 약 20만 장의 사진, 25만 곡의 음원, 혹은 124시간 이상의 HD 화질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1TB와 2TB 두 종류로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