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위한 주택관리사시험 및 직업상담사시험, 사회복지사시험 학원인강(인터넷강의) 무료제공
수험생을 위한 주택관리사시험 및 직업상담사시험, 사회복지사시험 학원인강(인터넷강의) 무료제공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02.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직장의 신’은 회사에서 ‘슈퍼갑’으로 군림하는 만능 계약직 사원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화제를 모았었다. 그러나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 미스김 같은 사원은 현실에는 없다고 많은 이들이 고개를 젓는다. 그녀가 갖고 있는 수많은 자격증들은 취득하는 데에만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으로 유명한 네이버 카페 ‘공인모’는 자격증을 따고 싶지만 돈과 시간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파격적으로 무료 강의와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공인모 카페에 가입한 사람은 누구나, 하루 3~6건씩 올라오는 무료 인강과 각종 자료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공인모는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에 이어 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인강무료제공을 시작했다. 이후 5개자격증을 새로이 추가했는데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및 사회복지사와 유통관리사 그리고 물류관리사 등을 새로이 추가하면서 학원인강(인터넷강의)을 무료제공으로 확대해 화재가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검정고시와 토익시험까지 인강을 무료 제공해 더욱 화제다. 고졸검정고시와 대입검정고시 학원인강(인터넷강의) 그리고 토익시험과 검정고시 기출문제 등 다양한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토익시험을 준비하는 이들 중에는 토익학원에 다니거나 토익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는 이들도 많은데 공인모는 이들을 위해서도 토익공부법등 다양한 자료도 무료 제공한다.

처음 가입하는 이들은 공짜 강의이기 때문에 질이 떨어질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으나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공인모 인강은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이 일종의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퀄리티가 상당히 높으며, 실제 학원 현장을 촬영한 것이어서 스튜디오 강의에 비해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이 있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과 서울강남 노량진뿐만 아니라 의정부와 대전 및 광주, 부산과 창원 그리고 김해와 마산 등에서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막연하게 자격증을 따야겠다고는 생각하고 있으나 어떤 자격증이 본인에게 맞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역시 공인모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 공인모 카페에는 각종 수험정보와 교재 뿐 아니라 각 자격증의 취득 절차와 장래 전망까지도 상세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진로를 고민하는 젊은층들에게도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 많다.

가령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라면 정년이 없는 주택관리사를 추천할 법 하다. 주택관리사 하면 아파트 관리소장을 떠올리기 쉽지만 대형 주택단지나 오피스텔 관리소장으로 취업하게 되면 연간 4000만원에서 6000만원에 이르는 고소득을 올리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한 구직자들에게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흥미분야를 알려주는 직업상담사, 소외계층의 각종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사회복지사는 일과 함께 남에게 봉사한다는 보람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직업이다.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동시장 개방으로 주목받는 유통관리사나, 자재 조달부터 하역 및 포장까지 재화가 이동하는 모든 물류 체계를 관리하는 물류관리사 역시 대기업들이 자체 물류 시스템 개발에 적극 나서면서 유망한 직종으로 점쳐지고 있다.

공인모에서는 강의와 자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연령별, 지역별 커뮤니티를 통해 멘토링을 받거나 자체적으로 스터디 그룹을 조성할 수도 있다. 아직 진로에 대해 막막한 젊은층이 인생 선배들에게 조언을 받을 수도 있으며,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이 서로를 위로하며 용기를 얻어갈 수도 있는 것이 공인모의 또 다른 장점이다.

공인모(http://gonginmo.com) 카페지기는 “지식은 돈으로 거래하는 대상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무료 강의를 업데이트하기 시작했고, 보다 다양한 직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입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공인모’를 검색하면 각종 자격증과 그 전망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들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