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흑돼지 맛집의 터줏대감 “풍향가든”, 중문단지에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제주도 흑돼지 맛집의 터줏대감 “풍향가든”, 중문단지에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02.1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대표관광지 제주도는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곳으로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붐빈다. 제주도가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이유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더불어 볼거리, 먹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제주도는 온난한 날씨로 겨울철에도 겨울인기여행지로 손꼽히는데, 가족, 친구, 연인들 간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제주도에서 좀 더 따듯한 겨울을 보내는 것도 좋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이 많은 제주도는 발걸음이 머무는 곳곳이 명소이다. 많은 여행객들이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로 이곳을 들리곤 하는데, 제주도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섭지코지, 아래로 떨어지는 물줄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천지연폭포,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해양생태 수족관인 한화 제주 아쿠아플라넷 등 관광지가 많다. 또한 봄 꽃 매화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 와 ‘휴애리 매화축제’가 개최되어 여행 중 휴식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사람들에게 제주도는 삼다도라고 하여 바람, 돌, 여자가 많다는 의미로도 쓰여 지고 있는데, 다른 의미로 말고기, 갈치, 흑돼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삼다도라고도 불리 우기도 한다. 제주도에 오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한다는 제주도 흑돼지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도 향토음식으로 손꼽힌다.

제주도 흑돼지의 맛의 비밀은 근육 속에 촘촘히 박혀 있는 근내지방이다. 돼지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높여주는 근내지방은 고기를 씹을수록 부드러운 조직감과 고소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2009년 농촌진흥청과 경상대학교의 공동연구결과 제주 흑돼지 염색체 12번에는 고기의 맛과 질을 좌우하는 유전자가 존재함을 증명하였다. 근내지방 함량이 일반돼지에 비해 무려 13배나 높았고 고기의 품질의 척도가 되는 적색도와 채색도가 우수했으며 육즙 침출도를 43% 낮게 하는 유전자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생리활성물질인 불포화지방산 파미트올레인산이 일반 돼지보다 15%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렇듯 맛과 건강 모두를 잡은 제주도 토종흑돼지는 높은 인기 때문에 공급량이 부족하기도 해서 과거 백돼지의 껍질을 제거해 흑돼지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들도 많았었다.

아름다운 서건도와 범섬이 내려다 보이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 풍향가든은 언덕 위에 위치해 제주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토종흑돼지를 푸짐하게 맛 볼 수 있는 제주도 중문맛집으로 유명하다. 오직 맛으로 승부를 하고 있는 풍향가든은 서귀포 지역 토박이 어르신들과 관공서 직원들의 인기 회식장소로 2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서귀포맛집이다.

제주맛집 풍향가든은 중문단지 내 풍림리조트(지금의 켄싱턴리조트)에서 지금의 장소로 신축이전하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흑돼지집으로 더욱 유명해 졌다. 풍향가든에서는 거품이 빠진 가격으로 품질이 좋은 흑돼지를 부담이 없이 먹을 수 있고, 손님들의 건강을 고려한 식당이다 보니 현지 토박이들이 단골로 많이 찾는다. 간단한 식사류도 구성되어 있어 제주도맛집 여행 중 들려 식사를 하기 좋다.

제주도맛집 총정리에 소개되곤 하는 풍향가든의 해물탕은 커다란 통 낙지와 싱싱한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 양과 맛에 놀라게 된다. 신선한 통 낙지의 쫄깃함과 깊으면서도 개운한 맛이 그대로 살아있어 토박이 어르신들의 사랑받는 해장음식으로써 토속 된장으로 맛을 내어 특별하다. 다양한 해산물로 육수를 내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의 맛에 반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먹는 음식이다.

평생 기억에 남는 제주도 맛집 베스트로도 부족함이 없는 풍향가든은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해 여행지에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이야기꽃을 피우며 식사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써 윗층에는 제주도 펜션으로 꾸며진 풍향빌리지의 숙박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복잡한 도심 속에서 지칠 대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여행이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편안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푸른 제주의 자연을 감상하며 명물 흑돼지구이와 푸짐한 양의 해물탕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 유명한 맛집 풍향가든을 방문해볼 것을 권한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맛집으로 추천하는 풍향가든의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강정동 851-5이며, 문의는 064-738-222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