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PLAB X IDE용 프리 코드 컨피규레이터 플러그인 출시
마이크로칩, MPLAB X IDE용 프리 코드 컨피규레이터 플러그인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하고 용이한 8, 16비트 PIC MCU 펌웨어 개발 지원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기존에 지원되던 8비트 디바이스에 이어 16비트 PIC MCU를 지원하는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 플러그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코드 개발 툴은 보다 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설계 능력을 향상시킨다. 마이크로칩은 8비트 제품용 개발 툴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50여 개의 16비트 디바이스를 위한 지원 기능을 최근 출시한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에 추가했다.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는 사용자에게 친숙한 무료 플러그인 툴로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에서 사용되며, 단순하면서도 명확하게 문서화된 드라이버 API를 활용해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내 주변장치를 제어 및 구동하는 드라이버와 GUI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소화하는 이 컨피규레이터 툴은 주변장치 구성을 위해 직관적 GUI를 활용하여 8비트 및 16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설계에 따른 개발 시간을 보다 단축시켜 준다. 또한 프로젝트에서 주변장치 설정을 변경하거나 주변장치의 추가/제거가 용이하다. 생성된 코드는 매우 안정적이며 CPU 및 메모리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툴은 칩 레벨 및 테이블 뷰(tabular view)를 지원하여 I/O 핀 관리를 위한 시각 설정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시스템 레벨의 클럭 속도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주변장치의 타이머 주기, 듀티 사이클 및 보 레이트(baud rates)를 계산한다.

이 툴은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 인터페이스로 주변장치 구성 설정, 드라이버와 핀 매핑을 포함한 읽기 쉬운 코드를 생성하므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따르는 어려움을 효율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사용이 편리한 이 코드 개발 솔루션을 통해, 갈수록 짧아지는 제품 개발 일정과 줄어드는 예산 문제를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MCU16 제품 사업부 조 톰슨(Joe Thomsen) 부사장은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는 개발 노력을 줄여줄 뿐 아니라 시장 출시 시간도 단축시켜 준다”며 "이 툴은 현재 PIC24 제품군을 지원하며, 디바이스 주변장치와 핀 설정을 위한 간단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코드 개발을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