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16 SKT 상생협의회’ 출범…동반성장 실천
SK텔레콤, ‘2016 SKT 상생협의회’ 출범…동반성장 실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2.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동반성장 추진계획’ 발표… 4C 실천 통한 동반성장 문화 확산
▲ ‘2016 SK텔레콤 상생협의회’에서 SK텔레콤 장동현 사장과 48개 협력사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협력사와의 상호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2016 SK텔레콤 상생협의회’(이하 상생협의회) 출범 총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가진 총회에는 장동현 사장을 비롯한 SK텔레콤 주요 임원들과 함께 5개 사업분야 총 48개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해 지난해 협력 성과와 SK텔레콤의 올해 동반성장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상생협의회는 SK텔레콤과 협력사들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 노력으로 실질적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 동반성장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 내며 국내 동반성장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1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6 SK텔레콤 상생협의회’에서 SK텔레콤 장동현 사장이 ‘2016년 동반성장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생협의회는 SK텔레콤의 차세대 플랫폼 중심 성장 전략을 반영해 Infra 장비, R&D, Infra 구축, 경영일반 등 기존 4개 분야에 새롭게 IoT(플랫폼) 분야를 추가하고, 참여 협력사 역시 지난해(38개사 참여)보다 10개사가 늘어난 총 48개사로 구성해 미래 성장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 SK텔레콤은 ‘2016년 동반성장 추진계획’도 새롭게 선보였다. SK텔레콤은 올해를 동반성장의 재도약기로 규정하고 4C(Compliance(Rule 준수), Cooperation(상생협력), Creation(新성장가치 공유), Communication(솔직한 소통)) 실천을 통해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3년 이상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기업에게 부여되는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에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으로 인정 받고 있는 공정ㆍ투명한 거래문화(Compliance) 구축과 협력사 경쟁력 강화(Cooperation) 부분의 경우, 수요 예보제, 교육 지원, 금융 지원 등을 대폭 확대해 협력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성장(Creation)을 위해서는 SK텔레콤의 신성장 동력인 차세대 플랫폼 영역에서의 적극적인 협력 및 지원을 통해 실제 사업 성과로 이어지는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 대표 사례들을 창출하는데 그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협력사와의 소통(Communication) 강화를 위해 각 협력사별로 전담 담당자를 선임하는 ‘동반성장 코디제’를 운영, 실제 사업 협력 단계에서 SK텔레콤과 협력사간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장동현 사장은 “기업에 있어 동반성장은 이제 기업의 의무를 넘어 성장의 필수 요소”라며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SK텔레콤의 경쟁력’이라는 인식으로 진정성 있는 상생협력을 통해 협력사와 미래 성장과 발전을 함께 일궈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