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고속 신호 측정 정밀도 극대화 솔루션 발표
텍트로닉스, 고속 신호 측정 정밀도 극대화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2.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gnalCorrect SW와 TCS70902 캘리브레이션 소스로 구성…신속한 상호연결 특성화 및 분리

[아이티비즈] 텍트로닉스는 15일 더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측정 결과 도출을 위해 케이블, 픽스처 및 기타 상호 연결의 효과를 특성화하고 분리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SignalCorrect 소프트웨어와 TSC70902 캘리브레이션 소스로 구성되며 텍트로닉스 DPO/MSO70000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에서 구동된다.

▲ TCS70902

테스트 대상 장치(DUT)의 신호를 오실로스코프에 연결하기 위해 케이블, 픽스처, 어댑터 또는 RF 스위치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의 상호 연결이 필요하다. 신호 속도가 향상됨에 따라 상호 연결이 신호 특성에 영향을 미치고 그 결과 기생, 지연, 임피던스 불일치, 손실 및 변동성과 ISI로 인한 왜곡된 아이 형상들(Eye Shapes)이 발생할 수 있다. 지금까진 상호 연결을 특성화하고 분리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노하우와 고가의 전문 장비가 필요했다. 이제 새로운 텍트로닉스 솔루션을 통해 초보 엔지니어도 표준 고속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이러한 작업을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인 브라이언 라이히는 “전자 및 통신 업계 전반적으로 속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속 측정 시 상호 연결이 미치는 영향을 제거해야 할 필요성이 과거에 비해 훨씬 더 보편화되고 있다"면서, “텍트로닉스 SignalCorrect 소프트웨어와 새로운 캘리브레이션 소스는 상호 연결 특성화 및 분리와 같은 이전까지 복잡했던 작업을 고속 측정 및 분석 수행에 수반되는 보편적 작업으로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

SignalCorrect는 상호 연결 특성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초기 설정부터 삽입 손실 측정 및 필터 생성과 적용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지침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텍스트와 그래픽 콘텐츠를 모두 사용 가능한 편리한 GUI와 상세한 사용자 지침서를 제공한다. 이 강력한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측정에서 여러 개의 필터를 생성하도록 지원하며 원시 파형과 다양한 필터 설계를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독립형 TCS70902 캘리브레이션 소스는 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 IUT(테스트 대상 상호 연결) 가까이 배치할 수 있도록 초소형 규격을 사용한다. 두 개의 7ps 고속 에지 출력을 통해 싱글-엔드, 디퍼런셜 및 커먼 모드 신호의 듀얼 입력 측정과 전체 분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빠른 상승 시간 덕분에 사용자가 초고성능 오실로스코프로 50GHz 이상의 속도에서 특성화 작업을 가능케 한다. 이 유닛을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소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