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PLL 로 5가지 출력 가능한 클록 분배기 출시
리니어, PLL 로 5가지 출력 가능한 클록 분배기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1.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터가 매우 낮은 독자적인 멀티칩 출력 동기화 기법 제공

▲ 1.4GHz 클린 클록킹 솔루션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지터가 매우 낮은 클록 분배 출력부를 갖춘 저위상 잡음 인테거-N 신시사이저 코어(제품명: LTC69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6950은 높은 신호대잡음비율(SNR)로 데이터 컨버터를 클록킹하기 위해 필요한 낮은 지터 신호를 생성하고 분배하는데 이상적이다. 데이터 컨버터 클록에서 지터를 낮게 유지하는 것은 높은 아날로그 주파수로 디지털되거나 합성될 때 우수한 SNR 수치를 달성하는데 필수적이다. 예컨대, 첨단 전기 시스템은 ADC를 사용하여 RF 및 높은 IF 신호를 직접 디지털화 할 것을 요구한다. 18fsRMS 지터(12kHz ~ 20MHz 대역폭에서)를 갖춘 LTC6950은 이러한 시스템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한다.

LTC6950은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독자적인 EZSyncTM 출력 동기화 기법을 통합했다. 이 기법은 하나의 칩 또는 여러 칩에서 여러 출력을 조금씩 이동시켜 동기화시키는 간단하면서 효율적인 방식이다. EZSync 동기화는 공통적인 CMOS 입력을 느슨한 타이밍 조건에 따라 간단하게 확인함으로써 라이징 에지(rising edge)를 조정한다. EZSync 동기화는 이 기능을 실현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클록 디바이더 출력 사이에서 반복할 수 있고 결정적인 위상 관계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LTC6950에 내장된 PLL(phase-locked loop)은 –226dBc/Hz로 정수화된 대역 내 위상 잡음 플로어(성능 지수: figure-of-merit)와 매우 낮은 –274dBc/Hz로 정수화된 1/f 위상 잡음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수치는 클록 분배 부문에서 전혀 손상을 받지 않는다. 이 같은 스펙을 통해 설계자는 LTC6950에 맞춰진 외장 오실레이터의 우수한 위상 잡음 성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종 부품 가운데 최고의 지터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LTC6950의 설계 과정을 단순화시키기 위해,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ClockWizardTM 무료 시뮬레이션 및 설계 툴을 지원한다. ClockWizard GUI는 한 번의 클릭으로 루프 필터 부품 값을 찾도록 도와 주며, 개별적인 출력의 위상 잡음과 지터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설계자가 설계 및 디버그 단계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lockWizard 시뮬레이션과 설계 툴은 www.linear.com/ClockWizard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TC6950은 –40°C ~ 105°C의 전체 동작 정션온도 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5mm × 9mm, 48핀 플라스틱 QFN 패키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LTC6950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9.95달러로 제공되면 지금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