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 1년간 무료 제공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 1년간 무료 제공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1.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종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SDN 기반 컨트롤러

[아이티비즈]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브로케이드코리아(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가 이기종 네트워크를 한 곳에서 관리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인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Brocade Vyatta Controller)를 1년간 무료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개방적이며 민첩한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으로 이동하는 것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는 기업들이 별도의 하드웨어 구축과 소프트웨어 통합 없이 SDN 환경으로 이동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 무료 라이선스는 물리적 또는 가상 네트워크 노드를 5개까지 비상용망에서 운용할 수 있고, 세계적인 브로케이드 기술지원센터(Technical Assistance Center)를 60일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산업이 차세대 IP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그리고 소셜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오픈소스 SDN 전략이 꼭 필요하다. 오픈소스 SDN 솔루션은 혁신적 일뿐 아니라 벤더 종속성을 해결하는 솔루션이지만,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된다. 그래서 기가옴 리서치(GigaOM Research)의 보고서[1]에 따르면, 오픈소스 SDN에 관심 있는 기업들은 신뢰할 수 있는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기 원하고 있다. 브로케이드의 오픈소스 SDN은 이러한 요구에 초점을 맞춘 전략이다.

또한, 브로케이드는 혁신적인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자들을 위한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의 개발자 에디션(Brocade Vyatta Controller Developer Edition)을 함께 발표했다. 여기에는 템플릿, 라이브러리, 테스팅 환경 등, 종합 툴 세트가 포함돼, 개발자들이 단시간에 SDN 어플리케이션을 작성, 검증하고 이를 쉽게 서비스로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는 종속적 환경으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그들의 어플리케이션을 어떠한 오픈데이라이트(OpenDaylight) 컨트롤러에서도 운영할 수 있다. 자신들이 만든 어플리케이션의 지적재산권은 모두 개발자들에게 보유하게 된다.

SDN은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영역으로서, 이번 발표한 1년간의 무상 라이선스 이외에, 브로케이드는 경쟁사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통해 기업이 SDN으로 원활하게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는 아래의 사항들이 포함된다:

① 브로케이드 기술 지원에는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 환경 전체에 걸쳐 상시 관리, 구축 조언 및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포함된다. 또한 개발 전문가를 지정하여 개발자들이 단순 자동화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부터 복잡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까지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돕는다.

② 브로케이드 공인 교육을 통해서는 IT 기업들이 SDN을 성공적으로 도입하는데 필요한 개념적 토대와 기술을 제공한다. 이에는,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와 상호작용하는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을 위한 강사 주도의 교육과정이 포함된다.

③ 브로케이드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SDN 도입과 개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SME(Subject Matter Expert, 분야전문가)들이 사용자 및 개발자와 직접 작업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이 예상대로 작동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④ 온라인 커뮤니티는 커뮤니티 기반의 독립 사이트로서, 운용자 및 개발자용 오픈소스 네트워킹의 여러 단면들을 실제적으로 탐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은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커뮤니티 포럼, 문서, 그리고 브로케이드 기술 지원 센터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적용 사례, 기술 강좌 및 코드 샘플을 공유할 수 있으며 네트워킹 관련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대한 가장 최근의 진행상황을 알 수 있다.

브로케이드코리아 권원상 지사장은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진정한 개방형 SDN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차세대 IP로 전환을 가속화시키고자 하는 브로케이드의 의지가 한번 더 실현되었다.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브로케이드의 무료 라이선스 모델과 서비스, 그리고 오픈데이라이트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를 통해, SDN 솔루션 도입에 따를 수 있는 장벽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개념검증부터 생산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