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日 여성향 라이트노벨 국내 유통권 확보
미스터블루, 日 여성향 라이트노벨 국내 유통권 확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2.04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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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작품 4년간 온라인으로 유통…매출기여도 및 구매력 높은 여성고객 충성고객화 견인

[아이티비즈]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 www.mrblue.com)는 일본 SB크리에이티브가 유통하는 일본 순정 라이트노벨 100작품을 국내에서 4년간 온라인으로 유통할 권리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미스터블루 측은 “그동안 일본 만화 콘텐츠는 서비스 했었지만, 일본 소설을 런칭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디지털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인 여성 독자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고, 만화보다 판매단가가 높아 상당한 매출 기여도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스터블루 유료회원의 72% 이상은 경제력을 가진 30~40대로 높은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3년 이상 장기 고객도 56%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업계 대비 많은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2012년 5월부터 여성 독자들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할리퀸만화를 독점 서비스하면서 구매력이 높은 여성층 고객을 많이 확보한 바 있다.

미스터블루는 이번에 확보한 소설 콘텐츠를 자사 만화 플랫폼인 미스터블루를 필두로 T스토어, 리디북스 등 각종 플랫폼에도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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