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액티브워시’,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150만대 판매 돌파
삼성 ‘액티브워시’,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150만대 판매 돌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2.03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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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초당 1대씩 하루에 4천1백대 이상 판매…고객 이벤트 진행

[아이티비즈] 삼성전자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1년만에 글로벌 15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작년 2월 한국에서 첫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북미ㆍ중남미ㆍ중동 등 총 33개국에 출시되었고, 20초당 1대씩 하루에 약 4천 1백대 이상 판매되며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3일 출시 1년만에 글로벌 150만대 판매를 기록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액티브워시’ 세탁기 150만대를 나란히 세우면 대한민국 영토의 남북 길이(1,100km)에 버금가며, 겹쳐서 쌓을 경우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8,848m) 높이의 186배에 이른다.

‘액티브워시’는 같은 기간 국내에서 30만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전체 매출을 약 49% 이상 증가시켰고, 국내 전자동세탁기 전체 시장 규모를 약 31% 이상 성장시키는데 일조했다. 또 전자동세탁기의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도 ‘액티브워시’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15년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시장점유율을 ‘14년 대비 50% 가까이 증가시켰다.

삼성전자는 ‘액티브워시’ 세탁기 글로벌 150만대 판매를 기념하며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2월 한달 간 ‘삼성전자 S 골드러시 액티브워시 Thanks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액티브워시’가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생활가전 명가 삼성전자의 스타 제품으로 거침없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15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준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세탁문화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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