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플랫폼에서 데이터 수요가 증대함에 따라 IT 복원력 중요해져"
"모든 플랫폼에서 데이터 수요가 증대함에 따라 IT 복원력 중요해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1.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젼솔루션즈, 7번째 연간 복원력 현황 보고서 발표

[아이티비즈] 재해 복구, 고가용성 및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업체인 비젼솔루션즈(Vision Solutions)가 7번째 연간 복원력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IT의 미래: 마이그레이션, 보호 및 복구에 대한 통찰력"이란 제목으로 발표된 이 보고서는 업계 동향, 기회, IT 및 비즈니스 리더가 직면한 난관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비젼솔루션즈의 Alan Arnold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업이 2015년과 그 이후의 IT 지출을 예측하고 인재 확보, 아웃소싱 또는 인프라 변경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때는 이미 확인된 취약 영역은 물론 아직 예측할 수는 없지만 중요 비즈니스 데이터와 연관된 취약 영역 모두를 고려해야 한다"며 "복원력 현황 보고서의 연구를 통해 발견한 사항 중 하나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가 널리 사용되고 클라우드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많은 기업들이 IT 시스템을 위한 복원력을 제공할 만큼 충분한 준비를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가용성, 보호 및 데이터 동기화를 확실히 보장해야 하는 중요성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보고서의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전체 응답자 중 약 75%가 회사의 시간당 다운타운 비용을 계산하지 않았다.
② 스토리지 장애를 경험한 회사의 약 50%가 불충분한 재해 복구 방법이나 방침으로 인해 프로세스 중 데이터를 손실하는 문제가 있었다.
③ 전체 응답자 중 3분의 2에 가까운 응답자가 다운타임이 우려되고 리소스가 부족해 중요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연기했다고 답변했다.
④ 호스팅된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57%를 차지한 반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채택은 32%로 이에 뒤지지만 여전히 성장할 여지가 있다.
⑤ 급증하는 클라우드 인기에도 불구하고, 전체 응답자 중 약 3분의 2가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위한 고가용성 또는 재해 복구 보호 솔루션을 아직 갖추지 않았다고 답변했다.

이 보고서는 업계에 종사하는 3,000명 이상의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5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비젼솔루션즈는 고가용성/재해 복구,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공유, 클라우드 컴퓨팅의 범주로 나누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임원의 통찰력을 조사하기 위해 별도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기 때문에 이를 통해 일선에서 일하는 IT 전문가들과 비교해 IT 리더들이 바라보는 업계 현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비젼솔루션즈의 Henry Martinez 기술영업 부문 부사장은 "기업이 데이터 폭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난관을 해결하려면 보다 나은 데이터 보호에 투자해야 한다"라며 "무엇보다도, 이러한 솔루션은 시스템 중단을 최소화할 만큼 민첩하고, 새로 출현하는 최신 기술을 지원하며, 모든 물리적/가상/클라우드 플랫폼 조합과 스토리지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IT 복원력과 향후 비즈니스 성공에 가장 중요한 근간"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