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신임 사장에 김기철 부사장 선임
KT DS, 신임 사장에 김기철 부사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1.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KT그룹의 IT서비스 기업인 KT DS는 26일 사옥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기철(60) KT IT기획실장(부사장)을 KT DS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사장은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를 취득 후 1981년 IBM에 입사, 한국IBM 공공ㆍ통신서비스사업본부 실장을 거쳐 2000년 KTF 정보시스템실 실장, 부문장, 부사장까지 역임했다.

2009년 KT Tech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13년에는 KT 수도권서부고객본부 본부장, KT Customer부문 부문장, 2014년 KT IT부문 부문장(부사장), IT기획실 실장(부사장)을 지냈다.

김 사장은 KT DS 사장뿐 아니라 IT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로서 KT IT기획실장(부사장)도 겸임하게 된다.

김 사장은 취임식에서 "올해를 변신과 도약의 원년으로 선언한다"며 "기가(Giga)급의 속도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IT지원을 넘어, 리딩(Leading)하는 IT서비스 전문업체로 한 단계 도약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문화 혁신 ▲IT역량 극대화 ▲전문 IT서비스 체계 강화 ▲그룹 내외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주와 수행 ▲정도경영이 필요성을 제시했다.

또 김 사장은 "IT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며 "활기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