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국어 기출경향분석, 에듀피디 ‘정상국어 문제풀이 500제’ 강좌로 한번에
공무원국어 기출경향분석, 에듀피디 ‘정상국어 문제풀이 500제’ 강좌로 한번에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전통 공무원 수험 온라인 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16년 공무원 국어 시험에 대비해 다년간의 출제 변화 분석을 바탕으로 공무원 국어 최신 출제경향을 완벽 반영한 ‘정상국어 문제풀이’ 강좌를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피디의 ‘정상 국어 문제풀이’ 강좌는 단원별 문제풀이 및 동형모의고사 형태의 커리큘럼으로 단원별 전 범위 300제 + 모의고사 200제 문제풀이 구성으로 진행된다.

최신 자료부터 다년간의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해 빈출 단원별로 중요도에 따라 핵심 문제를 엄선했으며 변형한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 수강생의 공무원 국어 문제의 적응력과 실전 감각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의고사 200제’는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문제 유형들을 모두 반영하여 엄선 200제를 출제했기 때문에 어떤 직렬을 준비하더라도 도움이 될 수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본 강좌는 에듀피디 공무원 국어 전임 정원상 교수가 맡아 어문규정과 한자, 고유어 및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학·비문학 지문들까지 공무원 국어의 올바른 학습방향과 문제 접근법의 노하우를 제시한다.

정원상 교수는 2016년 공무원 국어 대비법으로 “2015년 9급 국가직 국어에서 2014년 문제와 중복되는 유형인 글의 순서, 한자성어, 보조용언, 어법뿐만 아니라 전개 방식 그리고 띄어쓰기 등이 다시 출제된 것으로 보아 빈출문제에 대한 대비는 항상 중요하기 때문에 작년에 출제되지 않은 문장 성분, 형태소와 단어, 언어 예절 그리고 복수 표준어와 외래어 표기법 및 고유어 등 전 영역에 대한 학습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라며 “연도별 공무원 국어 출제 패턴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출제 예상 범위를 좁혀주는 학습 콘텐츠를 선택하는 것이 많은 학습량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학습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최근 공무원 국어 시험에서 비문학 문제의 출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맞춰 내용 일치 또는 주제, 글의 순서 문제, 전개 방식 문제 등의 비문학 빈출 유형 10가지를 체계화해 공무원 응시생들이 독해 유형별 문제 풀이 방법을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정상국어 비문학 집중 분석·정리’ 특강도 제공하고 있다.

총 20강의 압축 강좌이기 때문에 지문의 길이가 길고 내용이 난해한 독해 문제의 효율적인 접근법을 고민해왔다면 정원상 교수의 상세하고 꼼꼼한 첨삭을 통해 독해 노하우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피디의 공무원 국어 ‘정상국어 문제풀이 500제’ 문제풀이 강좌와 ‘정상국어 비문학 집중 분석·정리’ 특강은 에듀피디코리아(www.edupdkorea.com) 단과반 사이트를 통해 커리큘럼 및 샘플강의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