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역피부과 K-레이저 치료로 여드름 흉터 빨리 없애는 방법
목동역피부과 K-레이저 치료로 여드름 흉터 빨리 없애는 방법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이 없는 여드름 스트레스, 여드름이 없어져도 여드름흉터 자국, 넓어진 모공, 코피지제거로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여드름훈적이나 흉터를 가리기 위해 메이크업을 두껍게 한다면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다. 여드름은 꾸준히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패인 흉터나 자국, 색소침착을 남기기 쉽기 때문에 피부과나 전문병원에서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의 원인은 호르몬의 변화가 대표적이다. 사춘기 동안 증가된 호르몬은 피부의 피지선(피부기름샘)을 커지게 하며 이들 피지선은 얼굴, 등, 가슴 부위에 많이 존재한다. 피지선과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인 모낭 상부의 만성염증으로 호르몬 불균형, 모공입구 폐쇄, 여드름 균의 증식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피부 피지생산이 증가되고 모공이 막히면서 면포를 형성하게 되는데, 여기에 2차적인 세균의 감염으로 염증이 생겨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농포를 형성하게 된다. 여드름은 일시적으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인 경우도 있지만, 자칫 잘못 하다가는 두고두고 후회할 수 있는 여드름흉터를 남기기 때문에 잘 대처하여 치료해야 한다.

목동역피부과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원장은 무료피부진단기를 통해 환자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1:1 맞춤 시스템으로 K-laser를 이용해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으로 제시한다. “K-laser는 적은 에너지와 효과적인 파장을 이용하여 높은 에너지의 여드름치료 시스템과 달리 환자의 통증이 거의 없으며, ICG가 도포된 부위에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효과는 최대, 부작용은 최소로 감소시킨 여드름치료 레이저이다.” 라고 전했다.

K-레이저로 여드름 치료를 받은 환자의 대부분이 치료 1주일 후부터 여드름이 가라앉는 효과를 체험하게 된다. 여드름약을 복용하거나 바를 필요가 없어 간편하고, 한번 시술 받으면 6~12개월간 재발하지 않는 치료이며 일반적인 여드름치료에는 반응하지 않는 난치성 여드름이나 자주 재발하는 염증성 여드름, 넓은모공 치료와 얼굴피지제거, 여드름자국치료와 좁쌀여드름에 효과적이다. 또한 화농성여드름이나 성인여드름, 안면홍조치료, 잡티나 주근깨에도 그렇다.

얼굴여드름은 치료기간이 지나게 되면 염증과 여드름흉터로 발전이 되는데 이 경우 치료법은 흉터, 모공, 피부톤을 동시 개선하는 모자이크레이저가 있다. 또한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프로파일레이저, 레이저 심부재생술 프로프락셀 이 외에도 붉은 자국 치료가 가능한 시너지, 클라리티 레이저가 있으며 여드름흉터의 양상과 전반적인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레이저를 병행하는 맞춤형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한편 목동역피부과 유종호 대표원장은 대한미용레이저학회회장과 한국미용레이저연구회 초대이사장, 세브란스 에스테틱 연구회 회장과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여드름 흉터 치료 전문가로 차앤유 클리닉은 화곡동과 염창동, 등촌동과 가양동에 있다.

또한 마곡동이나 방화동, 목동과 오목교 등 인근지역에서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전국에서 찾아오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차앤유 클리닉은 400여회의 국내외 학회활동과 지속적인 라이브 세미나, 강연을 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피부과 의료진들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16명의 의료진과 75여명의 스텝진들로 다양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