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 개설·운영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 개설·운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6.01.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일반인도 쉽게 사용하는 개방형 오픈데이터 플랫폼…공공 데이터간 교차 분석 지원, 앱/서비스 공유 및 판매도 가능

[아이티비즈] LG CNS가 새로운 빅데이터 생태계를 만든다. LG CNS는 전문가는 물론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Open Data Platform + Utopia의 합성어, 이하 '오디피아')를 개설했다.

LG CNS가 이번에 개설한 '오디피아'는 빅데이터 오픈데이터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검색ㆍ분석하고,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방형 참여 공간이다.

▲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 메뉴

오디피아는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소셜미디어 상의 기업 평판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여러 공공 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지역 기반으로 가공, 정제해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고차원의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빅데이터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서로 공유, 판매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관련 분석 갤러리, 솔루션 사용 후기, 업계 소식 등 이용자를 위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오디피아는 △소셜분석(Social Analysis) △데이터 얼라이언스(Data Alliance) △앱(App)&서비스 △교육의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LG CNS 빅데이터 사업담당 이진형 총괄 컨설턴트는 "현재의 데이터 뿐만 아니라, 향후 쇼핑, 카드, 핀테크, 의료 등 전문 데이터영역의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수집, 반영해 궁극적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허브(Hub)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