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신개념 캘린더 앱 ‘썸데이’ 선보여
SK텔레콤, 신개념 캘린더 앱 ‘썸데이’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1.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린더 앱에 ‘검색’ 기능 추가해 손쉽게 일정을 확인·반영·기록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어플리케이션(앱) ‘썸데이(someday)’를 27일 출시했다.

‘썸데이’는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마다 온ㆍ오프라인 상에서 어렵게 찾아야만 하는 일정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현재는 특정일의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 날짜를 확인해 필요할 경우 이를 메모해 캘린더에 반영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

▲ SK텔레콤은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어플리케이션 ‘썸데이’를 선보였다.

‘썸데이’ 사용자들은 수만 가지의 각양각색의 일정 정보를 검색란이나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의 12개 카테고리에서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썸데이’에서 검색된 일정은 자신의 캘린더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 변경 시 알림과 함께 일정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자신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향후 이 같은 손쉬운 추가가 가능한 일정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의 조응태 상품기획본부장은 “기존의 캘린더 선택 기준이 디자인과 기능 중심이었다면, ‘썸데이’의 출시로 디자인과 기능 외 ‘다양한 일정을 얼마나 쉽게 확인하고, 개인의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느냐’가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각종 일정 정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 사용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