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새로운 펌웨어 'FW 3.01' 출시
유블럭스, 새로운 펌웨어 'FW 3.01'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기능 탑재로 최고 수준 성능 달성

[아이티비즈] 유블럭스는 자사의 M8 멀티 GNSS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펌웨어인 FW 3.01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블럭스의 M8 FW 3.01 은 기존 버전이 이미 지원 하고 있는 GPS(미국 위성항법시스템), GLONASS(러시아 위성항법시스템), BeiDou(중국 위성항법시스템), QZSS 및 SBAS뿐만 아니라, 이제 갈릴레오(유럽 위성항법시스템)도 지원한다. 이 펌웨어는 동시에 세 개의 위성을 추적하며 모든 SBAS 및 QZSS 보강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갈릴레오 위성의 배치가 끝나면, 24개의 추가적인 위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GNSS 신호의 가용성은 대폭 증가되고, 도심 빌딩 밀집 지역에서의 위치 정확도도 개선된다. 유블럭스M8은 2018년부터 요구되는 갈릴레오 위성 기반 e-Call을 지원한다. 유블럭스 M8은 또한 러시아의 e-Call로 불리는 ERA-GLONASS의 규격을 만족한다.

또한, FW3.01을 탑재한 유블럭스 M8은 BeiDou의 신호 획득 감도를 향상시키고 인도의 GAGAN 보강시스템까지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쓰나미 알람 기능을 가진 일본의 IMES 실내 측위시스템도 지원을 한다.

유블럭스 M8칩과 모듈은 어려운 환경 조건뿐 아니라 보안 공격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점점 많은 무선 시스템들이 GNSS 위치에 의존하기 때문에, 드론의 방향을 바꾸거나 혹은 자동차 전장 제어시스템을 강제 통제하는 등의 공격 위협이 아주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FW3.01에는 보안 메커니즘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수년간에 걸친 유블럭스 R&D연구소의 열정적인 연구의 산물이다. Anti-Spoofing기능은 가짜 GNSS 신호를 검출하며, 메시지 무결성(Integrity) 보호 시스템은 "중간자"공격(man-in-the-middle attack)을 방지한다. 또 다른 보안 기능으로는 전파 방해 신호를 감지하고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이 모든 기능이 유블럭스 M8 FW 3.01에 이미 내장되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보안 메커니즘을 외부 시스템에서 구현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유블럭스의 전자용 M8 제품들은 AEC-Q100 Grade 2 급이며, - 40° C ~+105°C 동작 범위를 갖는다. 확장된 온도 범위는 차량 내에 시스템 통합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데, 예를 들면 유블럭스 M8 GNSS 수신기를 105 ° C까지도 도달하는 자동차의 루프에 위치한 안테나 모듈 내부에도 통합이 가능하다.

FW 3.01의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은 유블럭스 M8의 이전 펌웨어 버전에 비해 10 %의 전력이 감소된다는 것이다.

유블럭스의 우페 플레스 (Uffe Pless) 포지셔닝 제품 마케팅 담당은 "유블럭스는 고급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이정표에 도달했다"며 "유블럭스는 GNSS 보안의 최전선에서 전문가용 & 차량용GNSS수신기의 구현을 위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공급자로 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