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폐렴, 비염, 축농증 증상에 좋은 음식, 약초, 차 “팔도약초누리” 환절기 선물 인기
천식, 폐렴, 비염, 축농증 증상에 좋은 음식, 약초, 차 “팔도약초누리” 환절기 선물 인기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실내 난방을 가동시키게 되고 모든이 대부분이 환기를 시키지 않은 채로 생활하게 되어 무기력함과 머리가 무겁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증상들을 느낄 수 있다. 또 낮은 온도 탓에 운동량이 적어져 실내에서 활동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몸에 균형이 깨지기 쉽다.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지게 됨으로써 기관지 건강관리가 쉽지 않은데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어야 하고 영양보충을 해주어 겨울철 건강관리에 주력해야 한다.

요즘같이 기온차가 심한 겨울철에는 많은 이들이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목이 잠기는 건조한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난방을 하게 되어 실내공간이 많이 건조하게 되는데 몸이 건조해지게 되면 코 점막 등이 말라 바이러스 물질에 노출되기가 쉬워진다. 요즘같이 건조하고 추워 면역력이 떨어지는 계절에는 자연과건강 한방몰(www.paldoherbnuri.com)에서 판매 되고 있는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구성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외에도 위염, 면역력, 간, 탈모뿐만 아니라 위장 그리고 자궁 등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하여 약초(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기관지에 좋은 구성은 길경, 맥문동, 대추, 감초 등이 첨가되어 있고, 길경은 폐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가래, 기침, 인후염 등 호흡이 불편한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폐를 맑게 하며 답답한 것을 풀어주며 담을 없앤다고 한다.

맥문동은 가래, 기침을 멎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폐를 보호하며 폐질환을 예방하고 만성 기관지염, 호흡기 질환에 좋다. 흡연자 또는 잔병치레가 많은 허약 체질자에게 좋은 약초이며, 외에도 위장개선이나 이뇨작용을 하여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대추는 심신경을 이완시켜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항암 효과가 있어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하며,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한다. 이뇨작용을 도와 부종에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아랫배가 차갑거나 손발이 차가운 이들에게 좋다고 한다.

감초는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니코틴, 알콜 등을 분해하고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으로 노폐물 등을 배출하여 가벼운 피부질환, 좁쌀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해준다. 그 외에도 항암 효과, 소염 효과가 있다고 한다. 외에도 비염, 축농증, 기관지, 코, 폐 건강에 좋은 유근피(느릅나무껍질), 맥문동, 신이화 등 단일 약초들이 효능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한다.

몸에 좋은 약초들로 떨어진 체력을 보강해주고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자연과건강 팔도약초누리에서는 연말 모임, 회식 등으로 인한 지치고 피로한 직장인들과 현대인들을 위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 좋은 차 등이 있고,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대신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손쉽게 마실 수 있는 구성 상품들이 많이 나와 있으며, 건강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지인 선물, 부모님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자연과건강 상담번호는 070-8281-4885이며, 상담이 많아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1:1 문의로 상담하는 것이 옳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