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작년 영업수익 8조 3,795억 달성
LG유플러스, 작년 영업수익 8조 3,795억 달성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1.23 16: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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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선 사업성과로 주요인...영업이익은 5,763억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www.uplus.co.kr)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FRS)으로 2014년 실적 및 재무성과를 분석한 결과 총 수익(수익=매출)은 전년 대비 3.9% 감소한 10조 9,998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8조 3,79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4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3% 성장한 5,763억 원을 기록했다.

▲ 요약 연결 손익 계산서(단위 : 십억원)
LG유플러스의 2014년 무선 수익은 LTE 가입자 및 서비스 ARPU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대비 9.3% 증가한 5조 2,117억 원을 기록했다. 실제로 2013년 LTE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65%인 709만 명이었으나, 2014년에는 그 비중이 전체 가입자 중 75%인 846만명을 달성했으며, 무선서비스 ARPU도 전년 대비 6% 상승한 36,157원을 기록했다

무선사업부문은 LTE 네트워크 강점을 활용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와 U+HDTVNEW,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 등 비디오 LTE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차별화 된 상품 경쟁력으로 LTE 시장을 선도했다.

2014년 유선 수익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 사업과 데이터 사업 증가 영향으로 전년 대비 3.2% 상승한 3조 1,574억 원을 달성했다. TPS 수익의 경우 연간 수익이 45.6% 성장한 IPTV 실적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한 1조 3,332억 원을 달성했다. 데이터 수익은 간편결제 시장 확대 등에 따른 e-Biz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0.2% 성장한 1조 4,013억 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유선사업부문 수익 성장은 U+tv G, 홈CCTV 맘카2, U+가스락 등 선도적인 컨버지드 홈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 상승과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기인하였다.

2014년 연간 CAPEX는 광대역 LTE-A 망 구축 비용을 포함한 최적화 설비 투자 등으로 연초 가이던스에서 제시한 2조 2,000억 원에 부합한 2조 2,119억원이 집행됐다.

2014년 마케팅 비용은 상반기 경쟁심화 및 하반기 단말기유통법 시행에 따른 가입자당 고객 혜택 강화로 전년 대비 14.2% 증가한 2조 962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본원적 가치에 집중해 마케팅 비용 효율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4분기 수익은 영업 수익 증가에도 불구 전년동기 대비 9%, 직전분기 대비 2.8% 감소한 2조 6,837억 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7.1%, 직전분기 대비 5.6% 증가한 2조 2,083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단말기 유통법 시행에 따른 가입자당 유치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접속수익 및 수수료 정산분 4분기 일시 반영으로 직전분기 대비 9.2% 개선된 1,906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무선서비스 ARPU는 전년 동기 대비 5.8%, 직전 분기 대비 3.6% 상승한 37,448원을 기록했다.

▲ ARPU 요약(단위: 원)
2015년 LG유플러스는 3밴드 CA기술을 활용한 300Mbps 속도의 고품질 LTE서비스와 세계최고 비디오LTE 서비스로 LTE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U+tv G woofer와 tvG 4K UHD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컨버지드 홈 영역에서 UX 개선 등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All-IP 인프라 강점을 활용한 발 빠른 상품 출시로 홈IoT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기업시장은 온라인 거래 확대에 따른 보안이 강화된 전자결제 서비스 페이나우 등의 성장으로 e-Biz 사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아시아 최대규모의 고효율 IDC인 ‘U+평촌메가센터’ 오픈으로 기업고객을 적극 수용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 김영섭 부사장은 “2015년 비전인 뉴 라이프 크리에이터(New Life Creator)로서의 개척자적 정신으로 올해는 3밴드 CA기술 등을 통해 LTE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며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근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수용하는 인프라, 콘텐츠, 서비스 영역에서의 Me-Centric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로 2015년 경영목표 달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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