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여성유망직종 항공사 지상직승무원으로 취업하기
2016년 여성유망직종 항공사 지상직승무원으로 취업하기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연속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1위를 차지한 인천국제공항의 일일 항공기 운항횟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5000만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해 해마다 여객.항공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공항에서 승객들의 안전과 원활한 탑승을 위해 일하는 모든 사람들은 누구일까? 바로 항공사지상직승무원이다. 항공사지상직의 업무는 공항에서 예약, 발권 등 직접 승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공항 여객 서비스 직원이 있으며, 그 외에도 공항라운지, 출입국, 체크-인 카운터, 승무원 담당, 수하물 담당, 카고 담당 등이 있다.

또한 전문직종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정년까지 충분히 일할 수 있으며, 여성 근무자에게는 출산이나 유아휴직제도뿐만 아니라 자기개발을 위한 휴직제도도 있다.

정년퇴직이 보장되고 사회적 지명도가 높은 전문직종인 항공사지상직으로의 취업은 공채 및 특채를 비롯한 채용이 수시로 나오고 있어서 CRS항공예약발권 자격증(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을 비롯해 체계적인 면접을 준비한다면 누구나 취업이 가능하다.

2017년 9월에 문을 여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인하여 항공사 지상직 분야는 점차적으로 많은 인력 공급이 필요한 분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상직전문 교육원 (주)아이비코리아와 취업정보 사이트 (주)인크루트는 2015년 12월 10일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구직 문화 변화와 실업률 감소, 올바른 일자리 찾기와 실업률 해소라는 사회적 문제에 앞장서고 취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서울강남고용센터관할 2013~2015년 지상직교육원 중 3년 연속 취업률 1위(2014년도 서울강남고용센터 관할 실업자 훈련기관 61개중 훈련실시 인원이 30인 이상이고 취업 근속기간이 3개월이상 취업자 기준 취업률 30위 이내인 훈련기관)를 달성한 아이비지상직학원(WWW.IVYGS.COM)은 고용노동부의 국비교육원으로 인정받아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계좌제 국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실업자와 비정규직 재직자는 100% 까지도 지원 가능하며, 정규직 재직자는 20% 본인부담으로 항공사 지상직승무원 과정을 익힐 수 있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기본 지식과 실무능력을 빠른시간 안에 습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항공사지상직 채용에 바로 응시할 수 있도록 자소서, 스피치, 표정, 항공PT면접, 역량면접, 그룹토의면접, 영어인터뷰 등 체계적으로 자소서와 면접준비가 가능하고, 항공사채용특채 이용이 가능하다.

아이비지상직학원 김목진 팀장은 "최근 수강생들은 과거에 비해 외국어, 인턴경험, 해외연수 등 기본적인 스펙이 많이 향상됐지만 지원하는 항공사와 직무에 맞게 자신의 강점을 말하는 것이 약한 경향이 있다. 때문에 학원수업에서도 스토리텔링 기법 등 면접을 통해 개인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스킬에 교육초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전한다.

항공사지상직 취업의 전망, 비전, 준비방법 이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이비GS홈페이지(http://www.ivygs.com) 와 카톡상담(ID: olive226/kkeonsb)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