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 게임사에 적용 시작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 게임사에 적용 시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1.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부터 중소 게임사들까지 관심 많아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각 게임사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카페 SDK’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바로 앱에 내재된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발 키트다.

▲ 네이버카페 홈

네이버는 지난 11월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에 대해 소개하고, ‘네이버 카페 SDK 공식 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게임사들의 문의를 받기 시작했다. 이에 대한 게임사들의 관심은 상당했다.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뿐만 아니라 중소형 게임사들까지 많은 관심을 보이며, 올 1분기까지 총 20여 개 게임이 ‘네이버 카페 SDK’의 적용을 마치기로 했다.

‘네이버 카페 SDK’를 적용한 후 게임 내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해진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실제 '네이버 카페 SDK'를 적용한 '아케인 for kakao'의 경우, 게임 플레이 중 SDK를 통해 공식게임카페에 가입한 인원이 전체 신규 가입자의 30%에 달한다. 개발사 엔터메이트의 공신배 팀장은 “유저들이 게임 앱 안에서 곧바로 공식게임카페에 접속해 활발히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가며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네이버 유진우 g-link TF장은 “최근 ‘네이버 카페 SDK’ 1.1.0 버전을 배포해, '세로형 게임 지원 및 카페 내 전체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며 “’네이버 카페 SDK’는 게임 유저들의 반응뿐만 아니라 게임사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