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디스학원 아이비, 씨에어 필리핀 승무원 특채 4명 최종 합격
스튜어디스학원 아이비, 씨에어 필리핀 승무원 특채 4명 최종 합격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무원학원 아이비는 씨에어 객실승무원 1기 채용에 재학생 4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전했다.

씨에어는 필리핀 클락을 베이스로하는 항공사로 인천-보라카이 노선운영에 따라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하였다. 1기 승무원 채용은 아이비승무원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전형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비승무원학원 한예지 컨설턴트에 따르면, ‘씨에어 1기 채용은 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별면접을 실시하여, 총 51명의 이력서를 항공회사에 전달하였다. 이 가운데 8명이 항공사 면접을 거쳐 4명의 최종합격자가 발생하였다.’고 말한다. 또, ‘긴급하게 2기 추가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씨에어는 도심공항터미널 개설과 GSA 계약체결을 마치고 인천-보라카이 간 노선운영에 대한 준비를 완료하였다. 뒤이어 일반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3기 객실승무원 채용을 2~3월 중 계획하고 있으며, 채용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아이비 에이전시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씨에어는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프리미어 레저 항공사로 1995년부터 운항을 시작하였다. Dornier 328, Boeing 737, Airbus 320을 보유하였으며 35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노선에는 A320을 투입하여 인천-클락, 인천-칼리브, 인천-팔라완 국제선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스튜어디스 자격조건은 고졸이상, 신장 162cm, 교정시력 1.0이며, 필리핀 비자취득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승무원 연봉은 2,400~2,600 수준으로, 항공권, 숙소지원 등의 직원복지 정책을 운영한다.

한편, 아이비승무원학원은 2016년 아랍 에미레이트항공 8기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의 서류를 2월 3일까지 접수받는다. 기관은 외항사 승무원 채용 에이전시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한국 청년들의 중동, 동남아 항공사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외국항공사승무원 해외취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아이비서울(http://www.ivyseoul.com) 사이트를 통해 탐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