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내공의 터줏대감 쌀밥집 “이천돌솥밥”, 원조집다운 면모 한결같이 유지
30년 내공의 터줏대감 쌀밥집 “이천돌솥밥”, 원조집다운 면모 한결같이 유지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은 쌀이 유명한 곳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이천에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쌀을 이용해 잡곡을 섞지 않은 하얀 이천 쌀밥정식을 파는 식당들이 곳곳에 존재한다.

이천은 근처의 가평, 춘천 등의 지역에 비해서 여행코스가 적은 편이긴 하지만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이 생기면서 수도권 사람들을 직접적으로 방문하게 하는 관광지로 급부상 되었다. 이천 테르메덴, 지산리조트, 설봉공원 등은 이천여행 중 빠지지 않고 가볼만한 곳들로써, 관광객들이 이천으로 오게 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덕분에 경기도 이천맛집을 찾아 이천 쌀밥정식을 찾는 관광객들도 더욱 많아졌는데, 강 주변에 강이 만들어놓은 넓은 평야 중 한강 중류에 위치한 이천은 예로부터 토지가 좋아 쌀농사를 많이 지었다. 이것이 유난히 이천 쌀밥 한정식집이 많은 이유이다.

수많은 이천의 쌀밥맛집 중에서 30년 전통의 원조 쌀밥집 “이천돌솥밥”은 대표적으로 이천맛집 추천이 되는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할머니께서 30년 전 처음 시작하시던 것을 가족이 물려받아 2대째 운영 중이다.

이천돌솥밥은 원조집이란 명성에 걸맞게 이천 시민들도 인정하고 찾아오는 집이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점도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인데, 이천시에서도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을 했을 만큼 1만원짜리 한정식을 이렇게 푸짐하게 내놓는 집은 거의 찾기가 힘들다고 할 수 있다.

가성비와 더불어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된장, 고추장, 매실액 등 장과 소스는 모두 뒷마당에서 직접 담근 숙성된 장이라는 것이다. 된장은 전통방식 그대로 3년 동안 숙성시켜 요즘의 밍밍한 된장 맛과는 많이 다르다. 특히 이곳을 찾는 어르신들은 옛날에 어머니가 해주시던 된장 맛이라며 칭찬일색인데, 이천 시내에서 이런 된장 맛을 선보이는 집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숙성된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의 깊은 맛은 흉내 내기가 힘들다보니 된장, 고추장 등의 몇 가지 장들은 소량 판매도 하고 있다.

이천돌솥밥의 이러한 명성은 “찾아라 맛있는 TV” 등 여러 언론과 방송에도 많이 보도됐으며, 2AM의 조권 등 많은 유명 연예인들도 방문하여 그 인기를 증명해주고 있다.

이천은 옛날부터 임금님께 쌀을 진상하던 곳이라 “임금님표 이천쌀”이란 명칭을 갖고 있다.이천 가볼만한 곳들을 여행 후 쇼핑도 즐길 수 있는 아울렛도 방문한다면, 이천 아울렛 맛집으로 이천돌솥밥을 추천한다. 바로 옆 같이 운영하는 칼디카페에서 고퀄리티의 커피도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주소는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경충대로 3194이며 문의는 031-632-2300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