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간 약 1만 명 예약 가입 신청…세대·성별 구별없이 선호도 높아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장동현, www.sktelecom.com)의 두 번째 자체 기획 스마트폰 ‘쏠’(Sol)이 전작인 ‘루나’의 예약 가입 기록을 뛰어 넘었다.
‘쏠’ 예약 가입 고객 중 20~30대의 비중은 52%, 40대는 24%이다.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되는 추세와 맞물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쏠’이 여러 계층에서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고 SK텔레콤은 분석했다. 남녀 비율은 52 : 48.
SK텔레콤 대리점도 지난 19일부터 ‘설현’의 신규 광고로 매장 홍보물을 교체하고, 시연 제품을 매장 전면에 전시하는 등 ‘쏠’ 정식 출시에 맞춰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대리점들이 ‘쏠’ 재고를 경쟁적으로 확보하는 분위기도 있다고 SK텔레콤은 전했다. 출고가는 399,300원, 판매가는 요금제에 따라 19,800원부터 253,250원이다.
SK텔레콤 김성수 Smart Device 본부장은 “다양한 중저가폰이 출시되고 있지만, ‘쏠’은 고객의 심리를 꿰뚫은 SK텔레콤 자체 기획폰답게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기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