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인기작가 저작권 확보로 시장지배력 강화
미스터블루, 인기작가 저작권 확보로 시장지배력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1.2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협 4대 천왕 하승남에 이어 황성 작가와도 저작권 양수계약 체결

[아이티비즈]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 www.mrblue.com)는 국내 무협만화 인기작가 하승남과 저작권 일체를 양수 받는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무협 만화계의 거장 황성작가의 작품에 대한 저작권 지분도 확보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황성 작가 와 하승남 작가는 데뷔 후 왕성한 작품 활동과 인기캐릭터 확보로 국내에서만 수 십만명의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무협만화업계 살아있는 전설로 통한다.

이에 따라 미스터블루는 국내 무협만화 빅4로 불리는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 작가의 만화저작권을 확보하여, 무협만화 4대 천왕 풀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이로써 미스터블루는 인기 만화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확대로 유료고객 유입증가에 따른 외형성장과 질적성장을 동시에 달성하게 됐다.

이에 대해 미스터블루 측은 “당사는 만화 저작권 최대 보유업체로서 충성도 높은 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B2C 및 B2B 사업에서 업계 대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무협 인기작가 풀 라인업을 통하여 시장점유율 확대와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는 선순환 고리를 장착하게 됐다” 고 고무된 반응을 보였다.

조승진 미스터블루 대표는 “만화플랫폼 사업의 핵심은 고객의 지갑을 열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 확보와 동시에 지속적인 수익창출이 동반돼야 사업의 영속성을 이어갈 수 있다”며 “향후에도 로열티 높은 저작권 확보 및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로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확보해 투자자와 동반성장의 기쁨을 나누는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지속성장 하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