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능력교육원, 국비지원 고교위탁과정 2차 선발
인천직업능력교육원, 국비지원 고교위탁과정 2차 선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고교위탁과정을 단순히 직업훈련, 실업계교육이 아닌 새로운 진로분야에 대한 자기 탐색과 개발의 시기로 찾고 이를 통하여 취업 또는 대학진학을 위한 하나의 전략으로 생각하고 도전하는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수요와 문의가 많아지면서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도 1차 학생선발에 이어 2차 추가 선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지원 고교위탁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으로 해당 직무의 전문성과 취업률 제고를 위한 특화과정으로 실무에 강하고 현장에 능한 인재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2015년도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인천직업능력교육원 담당자는 “본인 진로에 대한 고민과 대학입시에 따른 부담감을 느낀 학생과 학부모들이 최근 많은 문의를 해오고 있다”며 “지난해 운영한 과정과 희망자들의 요구에 맞춰 금년부터는 물류유통분야 외 프로그래밍 분야를 추가하고 인원을 증원하였다” 고 말했다.

한편,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2016학년도 국비지원 고교위탁교육과정 2차 신입생 선발 지원자격은 인문계고등학교 3학년 진학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물류유통분야와 프로그래밍(웹디자인)분야 등 2개 분야만 선발한다. 선발된 신입생들에게는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용등 전액 국비 무료로 지원되며, 교육장려금 지원 및 취업연계의 특전도 제공된다.

2016학년도 국비지원 고교위탁과정에 대한 상세정보는 인천직업능력교육원 홈페이지(www.ici.ac.kr) 에 방문하여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를 통해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