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OPTIGA TPM 보안칩, MS 서피스 기기에 채택"
인피니언 "OPTIGA TPM 보안칩, MS 서피스 기기에 채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자사의 OPTIGA TPM(Trusted Platform Module)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Surface Pro 4) 태블릿과 최초의 자체 브랜드 노트북 서피스북(Surface Book)을 포함한 최신 개인 컴퓨팅 기기에 탑재됐다고 20일 밝혔다.

▲ 인피니언 OPTIGA TPM

TPM은 메인 프로세서와 개별적으로 키, 인증서, 비밀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저장하는 전용 보안칩으로,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인가받지 않은 액세스, 조작, 데이터 도용으로부터 컴퓨팅 기기를 보호한다. 예컨대, 마이크로소프트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애플리케이션의 키와 비밀번호는 TPM 내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개인 컴퓨팅 기기에는 업계 최초로 인증된 최신 TPM 2.0 표준 기반 보안 컨트롤러 OPTIGA TPM SLB 9665가 탑재됐다. 이 표준은 인텔과 구글 등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국제 표준화 그룹 TCG(Trusted Computing Group)에서 정의하고 있다. TPM 2.0 규격은 최첨단 암호화 및 보안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며, 특히 특수한 보안 요건을 갖는 IoT 기기뿐 아니라 노트북,태블릿 등의 모바일 컴퓨팅 기기의 요구를 충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