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휴렛팩커드,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 솔루션 발표
한국휴렛팩커드,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1.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플래시 데이터 센터로의 전환 가속화…기존 스토리지 사용자들 위험요소 줄여

[아이티비즈]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는 올플래시 데이터 센터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HPE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StoreServ Storage) 솔루션을 19일 발표했다. 또 이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를 신제품 HPE 스토어원스(StoreOnce)및 HPE 스토어에버(StoreEver) 제품 라인과 통합해 데이터 보호 및 유지 기능을 강화했다.

▲ 이경근 한국휴렛팩커드 상무

이경근 한국휴렛팩커드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상무는 "오늘 날 고객들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플래시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고자 한다”며, “HPE는 뛰어난 복구력과 내장형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갖춘 보급용 및 기업용 단일 플래시 3PAR 스토어서브 제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HPE 3PAR 스토어서브는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최신형 플래시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업계를 선도하는 스케일 , 뛰어난 성능 및 경제성 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들은 기존 스토리지 사용자들이 위험 요소를 줄이면서 플래시 데이터 센터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는 기업 수준의 성능과 복구력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매체와 혼합 매체를 동일 어레이에 수용하는 솔루션으로 기업들의 올플래시 데이터 센터로의 빠른 전환을 구현한다. 2015년 스토리지성능위원회(SPC; Storage Performance Council)가 발표한 3PAR 스토어서브 20850 올플래시 어레이(3PAR StoreServ 20850 all-flash array)에 대한 세계 신기록 SPC-2 결과에 따르면 20850 올플래시 어레이가 타사 제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HPE 3PAR 스토어서브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

오라클용 3PAR 플래시 액셀러레이션(Flash Acceleration for Oracle): 성능이 입증된 HPE 솔루션으로 EMC VMAX 같은 레거시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최대 75% 강화한다. 또한 레거시 스토리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비용 대비 50% 저렴한 가격에 설치할 수 있다.

3PAR 온라인 임포트 소프트웨어(Online Import software): HDD형의 레거시 스토리지에서 벗어나 EMC, HDS, IBM XIV 스토리지에서 간단한 5단계 마이그레이션을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무료로 12개월간 제공되는 라이선스이다.

서포트 포 3D 낸드 드라이브(Support for 3D NAND drives):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SSD) 기술 지원 서비스로써 저렴한 투자 비용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촉진한다.

스토어서브 스토리지는 단일 미디어나 단일 SAN 프로토콜용으로 설계된 플래시 시스템과는 달리 플래시에 최적화 되어 파일 및 블록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HDD를 위한 보조 티어 또한 지원한다. HPE는 이 아키텍쳐를 이용하여 3PAR 스토어서브 8200 컨버지드 파일 및 블록 스타터킷(3PAR StoreServ 8200 Converged File and Block Starter Kit)도 오늘 출시했다.

▲ 김윤정 한국휴렛팩커드 차장

이 제품은 타사 제품에 비해 26% 저렴한 가격으로 단일 통합형 시스템에 통합될 수 있다 . HPE는 고객들이 이 통합 시스템을 잘 배치할 수 있도록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에 필요한 버츄얼 데스크톱 인프라스트럭쳐(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쉐어포인트(Sharepoint) 환경, 정보 관리용 HPE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과 같은 레퍼런스 아키텍쳐를 함께 선보인다.

HPE는 엔트리 및 미드레인지 HPE 스토어원스 시스템(StoreOnce Systems)의 신제품 및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전통적인 백업 저장 방식에서 플래시 어레이 및 애플리케이션 내장 데이터 보호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스토어원스 모델은 타사 제품 대비 최대 2.7배의 성능과 2배의 밀도를 구현하며, 가용 기가바이트당 비용을 $0.05 미만으로 낮춘다.

또, 오라클(Oracle), SAP,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비암(Veeam), 베리타스(Veritas) 등의 애플리케이션과 기본 통합을 지원하여 성능 개선과 네트워크 광대역 절감을 제공하며 별도의 전용 백업을 요구 하지 않아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전용 백업 관리도 필요하지 않다.

스토어원스 모델은 올플래시 데이터 센터로 전환하는 고객에게 스토어원스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StoreOnce Recovery Manager Central; RMC)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3PAR 스토어서브에서 애플리케이션 내장형 스냅샷 오프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 VM웨어와 통합된 스토어원스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은 HPE만의 익스프레스 프로텍트(HPE Express Protect) 기술을 이용해 3PAR 스토어서브 어레이에서 직접 원하는 스토어원스 백업 대상에 마이크로소프트 SQL 스냅샷을 신속하게 제작하고 이동시킬 수 있다. VM웨어 v센터(VMware vCenter)와 마이크로소프트 SQL 스튜디오 (Microsoft SQL Studio) 관리 통합 기능을 갖춘 이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보조 스토리지 티어에 데이터를 옮길 수 있어 위험 요소를 줄인다.

또한, 이는 전용 ISV 백업 소프트웨어용 라이선스가 필요 없어 비용 절감뿐 아니라 백업과 복구를 촉진하여 민첩성을 강화한다. 데이터 프로텍터(Data Protector)와 RMC가 통합되어 한층 개선된 가상화 머신 복구 옵션, 개별 단위 아이템 복구, 효율적인 장기 유지를 위해 테이프와 클라우드 같은 티어들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