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 개최…클라우드 시장공략 본격화
한국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 개최…클라우드 시장공략 본격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1.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명 이상 고객 참석…"혁신적인 클라우드 기술력 바탕으로 PaaS·SaaS 모멘텀 이어갈 것"

[아이티비즈] 오라클(www.oracle.com)이 19일 ‘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Oracle CloudWorld Seoul)’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30여 개의 세션을 통해 영업, 고객지원, 재무, 인사 등 모든 업무영역에서 혁신을 구현할 수 방안이 제시됐다. 또 30명 이상의 연설자 및 오라클 임원진을 비롯해 기업의 의사결정권자, 각 업계 전문가, 애플리케이션 및 IT 개발자, 학계 전문가와 파트너 등 약 3,000여명의 참석자들이 참석했다.

▲ (좌측부터) 스티브 다헵 오라클 수석 부사장, 김상현 한국오라클 부사장, 변종환 한국오라클 부사장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은 “국내 최초로 개최된 ‘오라클 클라우드월드 서울’을 통해 업계 최고의 가장 광범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및 도입 사례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오라클은 고객들이 가장 혁신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돕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오라클은 "전 세계적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은 지속적으로 가속화되고 있으며, 현재 오라클 클라우드는 7,000만명 이상의 고객들과 하루 330억 건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며 "오라클 클라우드는 세계 곳곳에 위치한 19개의 오라클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5만4,000개의 디바이스와 700 페타바이트 용량의 스토리지에서 구동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신업체 브리티쉬텔레콤은 오라클 HCM 클라우드를 도입해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삿포로 맥주는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를 활용해 소셜 미디어 광고를 통한 자사 홈페이지 방문자수를 135%까지 증가시켰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 솔루션 업체 어바이어는 오라클 SaaS와 PaaS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파트너 및 고객 관리 시스템에 소요되는 비용을 30%까지 절감했다는 것.

한국오라클은 "국내에서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중심으로 가파른 클라우드 비즈니스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전문기업 대교는 전사적으로 표준화된 클라우드 기반 업무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와 오라클 미들웨어 솔루션을 도입해 해외 프렌차이즈 센터 운영, 비용 절감, 의사 결정 지원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가상화 솔루션 업체 나무기술은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정보 및 영업 파이프라인을 관리하며, 영업 생산성 및 계약 성공률을 높이고, 전사적인 협업 역량을 향상시켰다.

또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업체인 씨디네트웍스는 오라클 HCM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통합된 성과 관리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HR 효율을 높이고, 성과 관리를 강화하며, 해외 비즈니스의 확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오라클은 고객들이 보다 성공적으로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파트너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오라클은 SaaS와 PaaS, 그리고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아우르는 업계 가장 폭넓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가 자사의 워크로드에 따라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뿐 아니라 다른 업체의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최적의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한국오라클은 파트너사가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파트너 교육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한국오라클의 적극적인 파트너 지원과 기술협력으로 최근 국내 파트너사인 퀸텟시스템즈가 한국 기업 최초로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자사의 솔루션이 등재되는 쾌거를 맛보기도 했다. 마케팅 솔루션 업체인 퀸텟시스템즈는 클라우드와 B2B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오라클과 협력하여 자사의 아이시그널(iCignal) 솔루션을 오라클 PaaS 및 SaaS와 연동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오라클은 이번 퀸텟시스템즈의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등재를 계기로 향후 더 많은 국내 파트너사들이 한국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