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향상된 HCP 포트폴리오 발표
HDS, 향상된 HCP 포트폴리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1.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모빌리티 및 생산성, 운영 효율성 새로운 지평 제시

▲ HDS HCP S10 제품
[아이티비즈]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HCP(Hitachi Content Platform)에 새로운 제품 및 기능을 추가해 전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각 시스템이 데이터, 업무 환경, 클라우드 모빌리티를 아우르는 보다 안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HDS의 HCP 포트폴리오에 대한 신제품과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기존 HDS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확장시키는 새로운 HCP S10(Hitachi Content Platform S10)이며, 업데이트 제품은 ▲HDI(Hitachi Data Ingestor) 및 ▲HCP 애니웨어(HCP Anywhere)로 클라우드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모두에 대한 안전하며 통합된 모바일 접근을 보장한다.

향상된 HCP 포트폴리오를 통해 기업은 기존의 IT 자산을 보호하면서도 클라우드, 모바일, 오픈소스 및 서비스 중심 IT 등 최신식 환경으로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다.

HCP 포트폴리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통합 솔루션으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오픈스택(OpenStack), 확장성이 뛰어난 백업-프리 클라우드 게이트웨이, 파일 동기화 및 공유, 단일 아키텍처로부터 엔터프라이즈 NAS 파일 공유에 대한 모바일 접근을 지원한다. HDS가 통합 포트폴리오의 설계부터 테스트, 지원까지의 모든 과정을 수행하므로 DIY(do-it-yourself)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부터 겪는 복잡함이 해소된다. 고객들은 공통된 플랫폼을 이용하게 되므로 여러 활용 케이스에 걸쳐 뛰어난 비용 최적화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솔루션 사일로(silo)를 없애고, 제어 지점을 하나로 설정해 관리성과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다.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과 기존 아키텍처를 오픈소스, 클라우드, 모바일로 전환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의 IT 자산을 모바일화된 환경으로 이전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했다.

HCP의 새로운 기능은 ▲비즈니스 가치에 부합하는 기술 및 서비스를 활용해 비용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클라우드 투자 확대 ▲뛰어난 확장성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 내외부의 비즈니스를 통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모빌리티 툴로 모든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안전하고 일관되게 접근하도록 지원해 직원의 생산성과 경쟁력 강화 등이다.

새롭게 선보인 HCP S10은 온 프레미스 환경에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데이터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과 제어를 구현, 클라우드 환경을 확장시킨다. HCP S10은 플러그-앤드-플레이(plug-and-play) 방식의 솔루션으로, 대용량의 컨수머 드라이브와 이레이저-코딩(erasure-coding) 데이터 보호 방식을 채택해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를 장기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또한, HCP 어댑티브 클라우드-티어링(HCP adaptive cloud-tiering) 기능으로 콘텐츠를 S10으로 유연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 HDS가 지난해 발표한 HCP 어댑티브 클라우드-티어링 기술은 콘텐츠 아카이빙을 위한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Hitachi Cloud Service for Content Archiving)는 물론, 아마존 S3(Amazon S3),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버라이즌 클라우드(Verizon Cloud) 및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Google Cloud Storage)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 콘텐츠를 티어링하는 기능으로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HDS는 새로운 HCP 소프트웨어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HCP와 자사의 오픈스택 환경을 매끄럽게 통합시켜 클라우드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폭발적인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HCP를 자사 오픈스택 환경의 일부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향상된 HDI는 원격 또는 지사, 스토리지 서비스 제공업체의 고객에 위치한 파일 서비스 관리를 대폭 단순화시킨다. HDI는 로컬 백업 없이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며, 단일 인터페이스 상에서 원격 사이트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할당량을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뛰어난 확장성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파일 서버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 알맞은 규모의 단순하고 최적화된 클라우드 게이트웨이로 전환할 수 있다.

HDS의 파일 및 콘텐츠 솔루션 담당 CTO 피터 스요르베르(Peter Sjoberg)는 “오늘날 조직들은 유연하고 안전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구축해 직원들이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잘 이해하고 이행하길 바란다”며, “HDS의 향상된 HCP 포트폴리오는 모바일 워커와 파트너, 고객이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지원한다. 히타치의 콘텐츠 모빌리티 포트폴리오는 데이터 모빌리티를 구현하는 가장 통합적이고 안전한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