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자동차 오디오용 디지털 전력 앰프 2세대 출시
ST마이크로, 자동차 오디오용 디지털 전력 앰프 2세대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음질과 시스템 설계 간소화 실현…2012년 세계 최초 시장 출시 제품 대비 성능 향상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자동차 라디오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소형차에서도 운전자와 탑승자가 고수준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전력 앰프 2세대 제품을 출시했다.

4 채널 클래스D(Class-D) 앰프 2세대 신제품인 FDA801와 FDA801B는 디지털 입력 방식으로 디지털 음원을 고음질의 공간감이 뛰어난 사운드로 직접 변환한다. 이러한 디지털 입력 방식은 GSM 노이즈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음질을 향상시키며, 부품 비용 절감은 물론,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 할 수 있다.

▲ FDA801B

ST는 2012년에 세계 최초로 디지털 입력 방식 클래스D 자동차용 오디오 앰프를 출시했으며 이번에 기능이 향상된 2세대 신제품으로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 제품들은 조만간 멀티 채널 구성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핀 호환성도 갖출 예정이다.

ST 오토모티브 제품 그룹 사업 본부장이자 그룹 부사장인 알피오 루쏘(Alfio Russo)는 “클래스D 앰프는 고급차량의 오디오 애호가용 시스템에서 소형차량의 경제적인 고품질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시장 전반의 차량용 오디오를 혁신하고 있다”며, “ST는 지속적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도 관련 산업에서 더욱 앞선 성능 및 효율성의 벤치마크를 수립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FDA801/B는 전력 손실이 적어 차량 연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하이브리드나 배터리 기반 전기 차량의 운전거리를 늘릴 수 있다. ST의 새로운 앰프는 연료 절감 효과가 큰 스타트-스탑 기술과 호환 가능하며 차량의 엔진이 재시동을 위해 배터리 전압이 강하되더라도 중단 없이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