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안랩샘’ 수료생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 시작
안랩, ‘안랩샘’ 수료생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 시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1.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수료생에게 유료 코딩 강사 활동 기회 및 실습 기회 제공

[아이티비즈]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무료 SW 코딩강사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아카데미’ 1기 수료생의 후속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랩과 안랩샘 프로그램 실행을 담당하는 맘이랜서는 2016년 1월부터 3개월 간 단계적으로 ▲초ㆍ중등학교 및 대학교 등의 공교육, ▲코딩 관련 민간교육, ▲공공기관의 강사양성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료 강사 활동 기회 및 현장 실습 기회를 수료자 전원(86명)에게 제공한다.

▲ 안랩샘 코딩교육 수업

또한,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 이후에도 수료자들이 개인 창업, 안랩샘 교육과정 강사 및 안랩샘 파트너 주관의 각종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 등 교육서비스 전문가로서 경력개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랩은 “SW 수요층이 다양해 안랩샘 1기 수료자 중 30여명이 이미 기관의 코딩 수업 강사 및 코딩교육 교재 집필진 등으로 활동 중”이라며 “안랩샘 수료자들이 단절없이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는 “현재 SW정규과목 편성을 앞두고 있는 초/중등학교, SW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대학교의 교양강좌 개설 등 코딩 강사 초빙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