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오픈소스 기반 DBMS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KT DS, 오픈소스 기반 DBMS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1.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기간 필요한 만큼 사용 후 비용 지불, 철저한 고객 관점 편의 제공

[아이티비즈] KT DS(대표 김기철, www.ktds.com)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RDBMS)인 피파스(PPAS; Postgres Plus Advanced Server)를 KT 유클라우드 비즈(ucloudbiz.olleh.com)에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

▲ KT DS 사내 모델들이 KT 유클라우드 비즈 포털에 게시된 ‘유클라우드 피파스’ 런칭 안내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유클라우드 피파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상품 구매 즉시 별도 설치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철저한 사용자 관점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중앙처리장치,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등 기본 인프라와 라이선스를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한다.


게임, 포털 등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나 활용을 고려하는 고객에게 저렴한 초기 투자비용과 신속한 사업준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적의 서비스다. 또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과 90%의 기능 호환이 가능하며, 설치 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어, 합리적 비용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원하는 고객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다.

KT DS는 유클라우드 피파스 사용 고객에게 ‘리모트 디비에이(Remote DBA)’라는 부가 상품을 통해 성능 튜닝, 장애 지원 등 오픈소스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클라우드 피파스는 가상 컴퓨터(VM) 기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브이코어(vCore)당 월 13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