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저전력 디바이스 전용 위성항법 수신기 플랫폼 u-blox 8 발표
유블럭스, 저전력 디바이스 전용 위성항법 수신기 플랫폼 u-blox 8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1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어러블 및 스포츠 트래킹 등 전력소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전용 고감도 GPS/GLONASS 수신기

[아이티비즈] 유블럭스는 u-blox 8 GPS/GLONASS 수신기 플랫폼 출시를 발표했다. GPS는 미국이 운영하는 위성항법 측위 시스템이며, 글로나스(GLONASS)는 러시아가 운영하는 위성항법 측위 시스템이다.

u-blox 8은 전력소모에 민감한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u-blox GNSS 플랫폼 포트폴리오의 입지를 더욱 공고하게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u-blox M8 플랫폼은 고도의 항법 성능과 최고의 정확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u-blox 8은 기존 u-blox 7 에 비해 성능면에서 크게 향상됐다. 수신 감도는 4 dBm 정도 향상되어 -166 dBm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욱 강화된 주행 거리계 기능과 새롭게 도입된 지오펜싱 기능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파워 세이브 모드 등을 통해 스포츠 제품의 전력 소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무상으로 제공하는 AGNSS(Assisted GNSS) 서비스인, AssistNow를 통해 GNSS신호 획득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u-blox 8은 특히 웨어러블과 스포츠 트래킹과 같은 모든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포지셔닝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유블럭스의 우페 플레스(Uffe Pless) 포지셔닝(Positioning) 제품 마케팅 담당은 “오늘날 많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작은 코인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저전력 소비는 매우 중 하다. u-blox 8은 웨어러블과 트래킹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저전력과 고성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