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빛낼 명품 IT솔루션①] 엘에스웨어, 상시 보안취약점 진단시스템 ‘시큐엠에스’
[2016년 빛낼 명품 IT솔루션①] 엘에스웨어, 상시 보안취약점 진단시스템 ‘시큐엠에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1.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 www.lsware.co.kr)의 핵심 제품인 상시 보안취약점 진단시스템 ‘시큐엠에스(SecuMS;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중요 서버, 데이터베이스(DB), 네트워크 장비들에 대한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점검하고, 관리 및 점검 결과의 지수화 등을 통해 상시적 보안 취약점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시큐엠에스’는 Agent 기반으로 업무 시스템에 영향을 최소화하며, 서버 부하 및 장애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적 매커니즘을 적용하여 대규모 인프라 환경에서도 안정성이 뛰어나다. 또 취약점 점검의 예외처리, 이력관리, 중복설정이 가능한 다중스케줄링 기술 등 시스템 운영을 위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많은 외산 솔루션들이 국내 고객 환경에 융통성 있게 적용되기 어려운 반면 ‘시큐엠에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점검 기술을 통해 각 운영체제(OS) 및 DB에 맞는 다양한 취약점 점검 항목들을 수집하고 이를 금융ISAC 정책 및 해당 기업군의 취약점 정책 등 산업 별 규제에 따른 체크리스트를 반영(금융, 공공, 기업, 군 기관 등)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시큐엠에스(SecuMS) 구성도

또한 ‘시큐엠에스’는 결재/메일/RMS/ESM 등 다른 시스템과의 유연한 연동을 통해 조직의 성격에 맞는 취약점 진단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하며, 상세조치가이드, 취약점 조치 이력관리 기능 및 사용자 정의 리포트를 지원하여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엘에스웨어는 증가하고 있는 기술적 취약점 통합관리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통합 취약점 관리 프레임워크(Omni-VM)를 선보였다. 이 제품을 통해 기술적 취약점 관리 영역(OS, DB,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PC)의 취약점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으며, 구축 전 취약점 정책 컨설팅을 제공하여 명확한 구축 목표를 수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엘에스웨어는 “상시 보안취약점 진단시스템 ‘시큐엠에스’ 구축을 통한 대 내·외로부의 소중한 장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면서 “그간 대기업 및 금융기관에 주력하던 사업영역을 공공시장까지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 취약점관리시스템 시장을 선도할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