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다이오드-OR·핫스왑 컨트롤러 발표
리니어, 다이오드-OR·핫스왑 컨트롤러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류 모니터링 출력 제공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부하 전류 모니터링 출력을 갖춘 듀얼 다이오드-OR 및 단일 핫스왑 컨트롤러(제품명: LTC423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SSD(solid-state drive) 등 고가용성 시스템은 다양한 전력 공급장치를 이용해 회로 보드에 전력을 공급한다. LTC4236은 돌입 전류 제어, 과전류 보호, 전류 모니터링을 제공하면서, 2개의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한 다이오드- OR 기능을 콤팩트한 소형 풋프린트로 통합시켰다. 써플라이 ORing의 경우, 저손실 N채널 MOSFET은 파워 쇼트키 다이오드 및 관련 히트 싱크를 대체하여, 전압 드롭, 파워 손실 및 솔루션 면적을 감소시킨다.

▲ 부하 전류 모니터링 출력을 제공하는 콤팩트한 듀얼 전원 ORing & 단일 핫 스왑 컨트롤러

다운스트림의 핫스왑(Hot Swap) MOSFET은 안전한 보드 삽입과 라이브 백플랜에서 제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빠르게 동작하는 전류 제한 회로 브레이커를 통해 단락회로를 보호한다. 낮은 오프셋 그라운드 레퍼런스 출력 신호는 외부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를 이용해 부하 전류 측정을 실현시킨다.

LTC4236은 DC 역 전류를 보호하기 위해 다이오드 MOSFET에 대해 낮은 15mV 순방향 전압 강하를 조절하면서 전원 전환 기간 동안 부드러운 전류 전송을 보장한다. 이상적인 다이오드의 빠른 턴온 및 턴오프 기능은 출력 전압 드룹(droop)과 과도상태의 역전류를 최소화시킨다.

다이오드 오프 입력과 백투백 MOSFET 성능은 고전압 보조 전원 도는 배터리를 이용한 주요 전원이 ORing 일 경우, 전원 우선순위를 중요하게 할 수 있다. 출력 단락회로에서, LTC4236은 25mV의 낮은 전류 제한으로 낮추고 MOSFET 전력 소모를 제한하기 위해 조절 가능한 타이머를 동작시킨다.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위해, 커넥터 디바운스(debounce) 필터 지연은 내부에서 고정되거나 외장 커패시터로 조절할 수 있다.

LTC4236은 두 개의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LTC4236-1은 과전류 오류 이후 오프상태가 되는 반면, LTC4236-2는 0.15% 듀티 싸이클로 자동으로 켜진다. 0oC ~ 70oC 상업용 온도 및 −40oC ~ 85oC 산업용 온도 범위로 규정된 LTC4236은 28핀 4mm x 5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