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LoRa 무선 모듈', LoRa 얼라이언스 인증 획득
마이크로칩 'LoRa 무선 모듈', LoRa 얼라이언스 인증 획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2.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원거리 저전력 IoT 네트워크 상호운용성 실현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자사의 RN2483 LoRa 모듈이 세계 최초로 LoRa 얼라이언스(LoRa Alliance)의 LoRaWAN 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 RN2483

RN2483 모듈은 비면허 대역인 868MHz에서 동작하는 최신 LoRaWAN 1.0 프로토콜 사양의 기능 요건 충족 여부에 관해 에스포텔(Espotel)의 공인된 시험기관에서 독립적으로 테스트됐다. 이 모듈을 사용할 경우, 엔드 디바이스를 모든 LoRaWAN 네트워크에 신속하고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LoRaWAN 표준은 데이터 전송 속도가 낮은 IoT(Internet of Things) 및 M2M(Machine-to-Machine) 무선 통신을 최고 10마일(16.093Km) 범위에서 10년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로 구현하고, 수백만 개의 무선 센서 노드를 LoRaWAN 게이트웨이에 연결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무선 제품 사업부 부사장이자 LoRa 얼라이언스 전략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는 스티브 콜드웰(Steve Caldwell)은 “공인 인증 프로그램의 출시로 안전한 캐리어급 LPWAN(Low-Power Wide Area Network) 오픈 사양을 표준화하기 위한 LoRa 얼라이언스의 목표가 한걸음 더 나아갔다”며, “마이크로칩이 LoRaWAN 1.0 사양 인증을 획득한 최초이자 유일한 모듈 공급업체”라고 밝혔다.

또 스티브 콜드웰 부사장은 “이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각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기기들이 모든 LoRaWAN 네트워크 상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LPWAN을 이용한 IoT의 글로벌 확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건”이라고 설명했다.

에스포텔의 LoRaWAN 테스트 서비스 제품을 담당하고 있는 주코 니쿨라(Jouko Nikula)는 “마이크로칩은 인증 시험에 철저히 대비했으며, 마이크로칩의 엔지니어들도 테스트 도중 매우 전문적이고 세밀하게 대응했다”며, “에스포텔 또한 자사의 시험 및 연구기관에서 향후 LoRaWAN 인증 개발이나 상호운용성, 성능 테스트 시 마이크로칩의 RN2483 모듈을 기준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