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게임웍스 VR', OpenGL 기반 VR SLI 기술 탑재
엔비디아 '게임웍스 VR', OpenGL 기반 VR SLI 기술 탑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2.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엔비디아가 가상현실(VR)에 초점을 맞춘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 ‘게임웍스(GameWorks) VR’의 1.1 버전을 출시하며 HMD를 위한 다중 GPU 렌더링을 지원하는 OpenGL 기반의 ‘VR SLI’ 기술을 선보였다.

엔비디아는 지난 21일 게임 레디(Game Ready)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VR SLI 지원을 비롯한 게임웍스 VR 1.1 버전을 적용했으며, 이와 함께 최신 오큘러스 리프트 SDK의 지원도 추가하는 등 VR 관련 개발사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엔비디아의 VR SLI는 높은 그래픽 성능을 요구하는 고품질, 고해상도의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렌더링을 위해 “GL_NVX_linked_gpu_multicast”이라 불리는 새로운 OpenGL 확장을 적용했다. 이는 HMD의 렌더링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하나의 OpenGL 콘텍스트로 NVIDIA SLI 그룹에 있는 다중 GPU를 통제할 수 있어 오버헤드를 줄이고 프레임 레이트를 극대화한다.

이러한 엔비디아의 새로운 멀티캐스트 확장은 가상현실 및 디지털 프로토타입을 위한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Autodesk) VRED’와 함께 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등 HMD에 사용되는 스테레오 렌더링 코드에 성공적으로 통합됐다. 이를 통해 HMD의 렌더링 속도가 1.7배 향상됐으며, 그 외 스테레오 디스플레이 및 프로젝터의 렌더링 속도 또한 2배 가까이 높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