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한국폴리텍대학, DB 전문 인재양성 협력
한국오라클-한국폴리텍대학, DB 전문 인재양성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2.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DB 전문인력 양성 및 공동 연구 추진 위한 산학협력…우수한 e비즈니스 인력 양성에 기여
▲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왼쪽)과 한국폴리텍대학 강구홍 융합기술캠퍼스 추진단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한국오라클(www.oracle.com/kr)이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 캠퍼스(추진단장 강구홍, ctc.kopo.ac.kr, 이하 융합기술캠퍼스)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전문 인재양성 및 공동 연구를 위한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3월부터 한국폴리텍대학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한국오라클 전문가의 특강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산학협동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구홍 융합기술캠퍼스 추진단장은 “21세기 지식 기반사회는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기업을 위한 맞춤형 인재를 배출하는 것은 우리 대학의 주요 의무”라며 “특히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으뜸으로 손꼽히는 오라클과 체계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IT 교육을 위해서는 기업과 교육기관 사이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한국오라클은 산업 특화된 우수한 인재의 양성을 위해 국내 대학들과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한국폴리텍대학과의 MOU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