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대상 2015’ 수상작 11종 공개
'카카오 게임대상 2015’ 수상작 11종 공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12.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PG, FPS, 퍼즐 등 다양한 장르 게임들이 고루 선정돼 모바일 게임 다변화 추세 확인

[아이티비즈]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23일 국내 대표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하기 이용자들에게 올 한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들을 선정하는 ‘카카오 게임대상 2015’ 수상작 11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 카카오 게임대상 2015

올해로 3회째인 ‘카카오 게임대상’은 지난 1년간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모바일 게임들을 대상으로 신규 이용자수, 순이용자수, 일일 접속자수, 누적 매출 및 인기 순위, 카카오 게임하기 운영진 의견 등 다양한 지표들을 종합해 선정했다.


카카오는 올해 새로 출시된 게임들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올해의 게임’ 수상작으로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프렌즈팝’, ‘상하이 애니팡’, ‘백발백중’,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 온라인’ 등 총 5작품을 선정했다. 또한 기존 출시 게임들 중 올해 큰 사랑을 받은 ‘인기왕 게임’ 수상작으로 ‘드래곤 플라이트 ’,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애니팡2’, ‘별이되어라!’, ‘세븐나이츠’ 등 6작품을 선정했다. (이상 게임 출시순)

‘카카오 게임대상 2015’에 선정된 개발사 중 ‘게임빌’은 2년 연속, ‘넷마블게임즈’, ‘선데이토즈’는 3년 연속으로 수상작 대열에 올라 모바일 게임 강자의 저력을 재확인했다. 또한 중소개발사 중 '루노소프트'가 좋은 성적을 내며 올해 처음 게임대상에 선정되었으며, '아워팜'도 유일한 해외 게임사로 수상작 리스트에 포함되며 중국 게임의 대세감을 보여줬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해당 수상작들을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카카오게임하기에 별도 테마 페이지를 마련해 ‘카카오 게임대상 2015’에 선정된 게임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올해 출시된 게임들 중 FPS, 퍼즐,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골고루 수상작에 선정돼 모바일 게임 장르 다변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카카오 게임대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분야의 게임 파트너들과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