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HTML5증권차트’ 새제품 발표
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HTML5증권차트’ 새제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2.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추진한 ‘비표준대체기술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웹표준 기반의 ‘알메이트HTML5증권차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알메이트HTML5증권차트

이 제품은 HTML5 캔버스 랜더링 기술로 구현되어 실행속도가 빠르며, 비표준(Active-X 및 Plug IN) 제품을 완벽히 대체해, 별도의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 데스크탑 및 모바일환경을 지원한다. 기능적으로는 기존 증권차트의 기본기능 외에 오버레이지표, 보조지표, 데이터팁, 이벤트 처리 공시 연동 및 14종류의 분석도구 와 그리기 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다종의 스마트폰 개발환경에 맞추어, 개별 앱(App)으로 차트를 개발해야 했던 중복개발 및 검증의 장애 요소를 제거하고, 비용과 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의 플래시 및 플렉스로 개발된 증권차트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증권사의 WTS, 하이브리드앱 등에서도 적용이 가능하여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웹 접근성 강화에 기여 할 수 있다.

심재홍 리아모어소프트 대표는 "금융 데이터를 직관적인 차팅 기술로 시각화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고급 기술적 지표와 편리한 분석 기능으로 차트를 확장하도록 했고 인터랙티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각종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