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6A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 출시
리니어, 6A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2.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력시스템관리 기능…0.1% 해상도 ±25% 전압 마지닝 실현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디지털 PSM(power system management)이 적용된 I2C기반 PMBus 인터페이스를 갖춘 고효율 6A 모놀리식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제품명: LTC381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3815의 간소화된 직관적인 PMBus '라이트(Lite)' 명령 셋트는 간단하게 사용을 실현시킨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전압, 전류, 온도, 오류에 대한 프로그램 과 리드 백(read back) 기능을 제공한다. 이 모든 기능은 LTpowerPlay으로 지원된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 전압은 0.1% 해상도로 ±25% 범위에서 마진 될 수 있다. 디폴트 출력 전압은 하나의 외장 저항으로 설정 할 수 있으며 시리얼 인터페이스가 있거나 없어도 초기 기동시 설정된 전압으로 유지된다.

▲ 6A PMBusLite 동기식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LTC3815는 더 낮은 전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모놀리식 디바이스를 제공함으로써 PSM 컨트롤러 및 다중채널 매니저의 보급형 라인으로 구축된다. 이 제품의 입력 동작 전원 전압 범위는 2.25V ~ 5.5V 이며, 2.5V, 3.3V 또는 5V 전원이나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동작하는데 적절하다. 출력 전압은 0.4V 에서 VIN 의 72%까지 프로그램 할 수 있거나 외장 전압 레퍼런스로 설정될 수 있어, 인공지능의 에너지 전력 변환, ASIC/FPGA 전력, 분재 전력 및 PoL(point-of-load)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815는 위상 잠금이 가능한 제어형 온타임, 전류 모드 아키텍처를 사용해, 매우 빠른 과도 응답을 제공하고 높은 스위칭 주파수일 때 낮은 출력 전압으로 조절하기 위해 필수적인 낮은 듀티 싸이클에서 동작을 실현시킬 수 있다. 동작 주파수는 외장 저항 또는 스위칭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400kHz ~ 3MHz 범위에서 프로그램할 수 있다. 따라서 동일한 범위에서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내장된 차동 증폭기는 보드 IR 전압 드롭과 독립적으로 고정밀도의 조절 기능을 실현하는 진정한 원격 출력 전압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기능으로 2위상 동작을 위한 클록 출력, 파워 굿 신호, 선택 가능한 강제 연속 또는 차단 모드, 빠른 1ms 스타트업 시간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