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정부 R&D 지원제도 모바일 앱 서비스 시작
미래부, 정부 R&D 지원제도 모바일 앱 서비스 시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2.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기업들이 정부 R&D 지원제도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18일부터 한층 개선된 'R&D 지원제도 모바일 앱'이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래부는 “우리 기업에 필요한 R&D 지원제도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산업계 수요를 반영하여 2014년에 첫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제고하고 보다 다양한 지원제도를 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모바일 앱에는 기업 R&D 활동을 지원하는 미래부, 산업부, 중기청 등 19개 부처의 총 152개 R&D 지원제도가 담겨 있다.

모바일 앱에는 조세, 금용, 출연, 인력, 기술, 인증, 구매지원의 총 7개 분야를 중심으로 작년보다 30개 늘어난 152개의 핵심 지원제도를 수록하였고, R&D조세지원제도 등 2016년도부터 달라지는 제도에 대한 내용을 반영하였다.

또한, 기업 규모별로 지원 부처, 신청 시기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수요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메인 페이지 디자인과 내부 구성을 새롭게 하여 사용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래부 관계자는 “R&D 지원제도 모바일 앱을 통해 3만 5천여개의 기업부설연구소와 초기 창업기업 등에서 정부의 다양한 R&D 지원제도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