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차세대 AI 솔루션 제온 6∙가우디 3 신제품 출시
인텔, 차세대 AI 솔루션 제온 6∙가우디 3 신제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9.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 사업부 한국 영업 총괄 나승주 상무가 발표하고 있다.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 사업부 한국 영업 총괄 나승주 상무가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이 고성능 AI 및 컴퓨팅을 위한 차세대 AI 솔루션 제온 6 및 가우디 3 신제품을 출시했다. 

AI를 통한 업계 혁신이 계속되면서 기업들은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빠르게 개발 및 배포할 수 있는 인프라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인텔은 제온 6 P-코어(Xeon 6 with Performance-cores)와 가우디 3(Gaudi 3) AI 가속기를 출시하며, 최적의 와트(watt)당 성능과 더 낮은 총소유비용(TCO)을 제공해 강력한 AI 시스템을 지원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 사업 총괄 저스틴 호타드 수석부사장은 "AI에 대한 수요가 데이터센터의 대규모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업계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에서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고 있다"며, "제온 6 P-코어 프로세서 및 가우디 3 AI 가속기의 출시와 함께, 인텔은 고객들이 더 높은 성능, 효율성, 보안을 갖춘 워크로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방형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인텔코리아는 26일 전경련회관에서 데이터센터용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제온 6 P-코어와 가우디 3 신제품의 상세한 기술사항을 발표했다.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 사업부 한국 영업 총괄 나승주 상무는 “지난 6월 E코어 기반 제온 6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 코어당 고성능 제품을 원하는 고객을 공략할 수 있는 P코어 제품을 출시하며 제온 6 라인업이 좀 더 풍성해졌다”며 “뿐만 아니라, AI 가속기 신제품인 가우디 3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고객들에게 AI 인프라 구축에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조만간 주요 OEM에서 오늘 출시한 인텔 제품을 탑재한 서버를 국내 출시할 계획인만큼 국내 고객들도 인텔 신제품의 강점을 빠른 시일안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