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폰케어 초이스’로 고객 안심 보장과 폰 교체 혜택
LG유플러스, 아침배송·OTT 구독권 등 다양한 혜택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한국이 출시 1차 출시국으로 포함된 아이폰(iPhone) 16 시리즈를 13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출시한 아이폰 16 시리즈는 아이폰 16, 아이폰 16 플러스, 아이폰 16 프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이며,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6 프로 맥스는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항공 우주 등급 티타늄 디자인과 새로운 맞춤형 동작 버튼, 프로급 렌즈 7개를 사용하는 48MP 메인 카메라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아이폰 프로 맥스는 아이폰 역대 가장 긴 5배 광학 줌을 제공해 놀라운 사진 품질을 보여준다. 또한 고사양 모바일 게이밍을 위한 A17 프로 칩셋과 USB 3 규격 USB-C를 탑재해 예전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대 20배 빨라졌다. 색상은 블랙·화이트·블루·내추럴 티타늄 총 4종이다.
아이폰 16과 아이폰 16 플러스는 48MP 메인 카메라와 2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카메라 시스템, A16 바이오닉(Bionic) 칩셋,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기술, 컬러 인퓨즈 후면 유리와 알루미늄 외장을 장착했다. 색상은 블랙, 블루, 그린, 옐로우, 핑크의 총 5종이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아이폰 16 & 16 프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SKT는 한국이 아이폰 출시 1차 출시국에 처음 포함된 것을 기념해, 오직 SKT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SKT는 아이폰 16 사전예약 고객을 위해 매일 참여 가능한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운영한다. 9월 13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일 약 500명을 추첨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플레이스테이션5 ▲네이버페이 포인트 5천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사전 예약만 하면 매일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경품은 당첨자가 단말을 개통한 후에 개별 배송된다.
또 SKT는 9월 13일부터 26일까지 아이폰 16을 사전 예약하고 에이닷(A.)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7천원권을 증정한다. 에이닷의 ‘자동 녹음, 요약’ 기능은 SKT 고객만이 직접 설정해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으로, 다른 이통사나 알뜰폰 고객은 사용할 수 없다.
이와 함께 SKT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SKT와 투자 협력을 맺은 미국 유니콘 기업 퍼플렉시티의 대화형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프로’ 1년 이용권(29만원 상당)도 무료로 제공한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와 협력해 한정판 굿즈인 ‘넷플릭스 워치 키트(Netflix Watch Kit)’를 추첨해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넷플릭스 워치 키트’는 무선 충전 트레이, 키링, 큐레이션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SKT에서 아이폰 16을 구매한 고객 중 넷플릭스 혜택 요금제(12종) 혹은 T 우주 넷플릭스 구독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1차, 20일부터 27일까지 2차 응모로 진행되며 각각 4천5백 명씩 총 9천 명을 추첨한다. 당첨자는 10월 4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아울러, SKT는 아이의 바른 스마트폰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젬(ZEM)’의 iOS용 앱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배달의민족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 대상은 아이폰 16을 개통한 부모 고객 혹은 아이폰을 이용 중인 만 12세 이하 고객이 젬 앱에 가입하고 부모와 자녀의 젬 앱을 연결한 고객이다.
SKT는 이번 아이폰 16 출시를 맞아 9월 20일 오전 8시 홍대 T팩토리에서 사전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팀(Team) SK' 소속인 프랑스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선수와 역도 은메달리스트 박혜정 선수가 함께한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이 진행되며, 9월 13일 오후 9시까지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SKT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에서는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을 하는 고객에게는 ▲개통 첫 날 오전에 도착하는 모닝퀵(선착순 1만명) ▲’넷플릭스 워치 키트’ ▲중고폰 10만원 바로 보상(아이폰 16, 아이폰 16 플러스 대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SKT는 제휴카드 할인을 통해 24개월 간 최대 71.6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T안심보상을 통해 중고폰 보상을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한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아이폰 첫 1차 출시국 선정에 맞춰 오직 SKT에서만 되는 특별하고 다양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KT(대표 김영섭)가 13일 오후 9시부터 아이폰 16 시리즈와 애플 워치 10, 애플 워치 울트라 3 등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공식 판매일은 9월 20일이다.
KT는 아이폰16 시리즈와 2nd 디바이스를 안심하고 사용하는 'KT365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이폰16 시리즈의 파손 및 분실 보상과 액정 파손 시 최대 2회까지 필름 교체 비용 지원, 워치나 패드 등 2nd 디바이스의 파손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KT는 36개월 후 기존 폰을 반납하면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도 추가했다. 아이폰16 시리즈 구매 고객은 월 9,500원의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폰케어 초이스 스페셜'을 이용할 경우 초이스 혜택에 멤버십 할인까지 더해 폰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아이폰 고객에게 스팸 전화 알림 서비스인 ‘후후 스팸알림’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매일 자동 업데이트되는 500만 개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스팸 전화 알림을 제공한다.
KT는 9월 13일부터 선착순 2만 명에게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아이폰16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Y덤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단, 현재 KT 유무선 요금제 혜택 또는 KT OTT 구독으로 디즈니+ 상품을 이용 중인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3개월 혜택 제공 후에는 매월 1,000원 할인된 가격의 디즈니+ 구독 상품으로 유료 전환되며, 유료 전환 7일/3일/1일 전 사전 안내 문자를 통해 고객이 이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아이폰16을 구매한 Y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혜택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5천 명에게는 5,000원이 충전된 스타벅스 전용 e카드와 6개월간 별 2배 적립 혜택(월 최대 5개)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7명에게는 1년간 매일 아메리카노 한 잔을 받을 수 있는 ‘스타벅스 1년 이용권’을 제공한다.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은 아이폰16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선착순 1,500명은 출시일 오전 8시부터 '굿모닝 퀵 배송'을 통해 빠르게 아이폰을 받아볼 수 있다. 퀵 배송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선착순으로 출시일 당일 택배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20일 서울 안다즈 호텔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사전 예약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사전예약한 아이폰을 제공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애플 맥세이프, 필름, 고급 케이터링 서비스, 안다즈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KT닷컴에서는 5G 요금제 7% 할인, 최대 5만원 멤버십 포인트 결제 할인, 카드 24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단말 할부금의 7% 캐시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단독 혜택도 제공된다. 중고폰 보상서비스를 통해 시세보다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보상받을 수 있다.
아이폰을 4회 이상 KT에서 개통한 '아이폰 매니아' 우수 고객에게는 선착순 500명에게 애플 정품 듀오 충전기를 제공하며, Y덤 고객에게는 선착순 2,000명에게 로우로우 나노트렁크를 증정한다.
KT닷컴에서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투명 케이스와 필름이 함께 배송되며, 데이터 삭제 솔루션과 3만원 액세서리 쿠폰이 추가 제공된다. 또한, 마티나골드 라운지 이용권, 해외여행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아이폰16과 함께 애플 워치 10 또는 울트라 2를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애플 워치 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된다. KT닷컴에서 인터넷과 TV를 동시에 개통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20만원을 추가 증정하여 최대 65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디바이스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KT가 2009년 아이폰을 국내에 가장 빠르게 도입해 15년이 지났고, 이제 고객들에게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1차 출시국이 됐다”며, ”KT의 아이폰 국내 최초 도입 15주년에 1차 출시국이 돼 더욱 기쁘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단말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가 아이폰 16, 아이폰 16 플러스, 아이폰 16 프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를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13일부터 애플 아이폰16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아침배송’ 및 할인, OTT 구독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아이폰16 전용 AI 서비스 ‘익시오(ixi O)’를 선보이며 통화녹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로, 통화 녹음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